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앙멤버스, 골프장 멤버쉽 입회금 지급보증서 발급으로 신뢰도 상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앙멤버스, 골프장 멤버쉽 입회금 지급보증서 발급으로 신뢰도 상승
    회원권 중개 전문기업 '중앙멤버스'가 골프 멤버쉽 상품의 입회금 지급보증서를 발급해 고객 신뢰도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우리보증금융과 연계하여 입회보증금 반환 보장 내용이 담긴 지급보증서를 제공한다.

    골프장 입회보증금은 골프회원권 형태로 일반적인 은행 예금처럼 소비임치금 성격이 강하다. 다만 은행 예금과의 차이점은 회원 자격을 부여 받는 대가성 비용이라는 것이다. 그 대가로 골프장 운영사에 무이자 예탁하는 돈이란 점에서 특색을 갖췄다. 상황에 따라 무기명회원권으로도 등록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문제는 골프장 입회보증금을 반환 받을 때 여러 마찰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이다. 골프장 업체 자금 사정이 좋지 않을 경우, 골프장 운영 방식이 갑자기 변경되는 경우, 골프장 경영권자가 바뀔 경우 입회보증금 반환이 순조롭게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다. 문제가 악화되면 골프장 회원 입회보증금 반환 소송까지 진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중앙멤버스 관계자는 "중앙멤버스는 23년 전통을 갖춘 중앙회원권의 자회사로서 회원권 중개에 대한 신뢰도는 이미 업계 내에서 정평이 난 상태지만 입회보증금 안정성이 1% 정도 부족한 상태였다"며 "우리보증금융과 연계하여 탄생하게 된 이번 입회금 지급보증서 발급을 통해 입회보증금 안정성에 대한 우려를 낮춰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앙멤버스의 이번 입회금 지급보증서는 중앙멤버스 계열사의 부동산을 담보로 여신 한도 내에서 입회 고객에게 보증금 100%를 반환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덕분에 여러 상황 속에서도 유연하게 입회보증금을 반환해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한편, 중앙멤버스는 골프 멤버쉽 무기명 특별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전용예약실을 따로 두어 고객들이 편안하고 수월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돕고 있기도 하다. 특히 전화 한 통으로 수도권 내 명문골프장을 손쉽게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덕분에 수도권 명문골프장의 주말 골든타임 예약도 즉시 진행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돈 조금 더 내고 편했는데…" 인기 많던 아시아나 유료좌석 결국 [차은지의 에어톡]

      항공편 비즈니스석 가격은 부담되지만 이코노미석에서 조금 더 값을 내고 편안하게 여행하고자 하는 수요가 반영된 아시아나항공의 유료 좌석 '이코노미 스마티움'이 사라진다. 비교적 합리적인 비용으로...

    2. 2

      "언제 이렇게 내려갔지?" 주유소서 '깜짝'…기름값 2주 연속↓

      20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12월 둘째 주(14∼18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지난주보다 L당 4.3원 내린 1741.8원이었다.지역별로는 서울이 가장 가격이 높았다. 서울...

    3. 3

      "3%대 예금이 돌아왔다"…자산가들 돈 싸들고 '우르르'

      은행권과 2금융권인 저축은행이 앞다퉈 연 3%대 금리 예금 상품을 내놓으면서 ‘예테크(예금+재테크)족’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20일 금융권에 따르면 SC제일은행은 ‘e-그린세이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