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7이 빌보드 월드앨범차트에서 4번째 1위를 차지하면서 K팝스타 가운데 최고 성적을 기록중이라고 빌보드가 집중조명해 눈길을 끈다. 빌보드는 22일 "GOT7의 `ARRIVAL` 앨범이 빌보드 월드앨범차트에서 첫 주 최고 판매고를 기록하면서 4번째 1위에 올랐다"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집중조명했다. 빌보드는 "`FLIGHT LOG : ARRIVAL` 앨범은 닐슨 뮤직에 따르면 미국에서만 발매 첫 주 약 3000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빌보드 월드앨범차트에 1위로 데뷔했다. 이는 GOT7이 미국에서 기록한 최고 성적이자 이번주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K팝 앨범으로 GOT7을 이 차트에서 1위로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K팝 스타들 중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4회 1위는 GOT7과 B.A.P가 기록중이며 공동선두"라면서 "방탄소년단이 3차례로 3위, 소녀시대와 지드래곤, 샤이니, 에프엑스, 엑소, 레드벨벳, 소녀시대 태티서가 각각 2회로 그 뒤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GOT7은 이번 1위에 앞서 2014년 1월 발표한 데뷔앨범 `Got it?`으로 데뷔와 동시에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 1위에 오른 뒤 2015년 9월 공개한 앨범 `MAD`, 지난해 9월 선보인 `FLIGHT LOG : TURBULENCE`로 이 차트 정상에 서며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한 바 있다. 또 빌보드는 다른 차트에서의 GOT7의 성과도 알렸다. "이번 앨범은 히트시커스 앨범 차트에서도 3위로 진입했는데 이는 GOT7이 이 차트에서 4차례 진입한 성적중 두번째로 좋은 기록"이라고 전한 빌보드는 "앞서 GOT7은 `MAD`앨범으로 15위, `FLIGHT LOG : DEPARTURE`로 2위, `FLIGHT LOG : TURBULENCE` 로 7위에 오른바 있다"고 했다. 아울러 "이번 앨범 타이틀곡 `Never Ever`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 차트 3위로 데뷔하면서 이번주 가장 많이 팔린 K팝송이 됐다. 또 앨범의 또다른 수록곡인 `Paradise` 역시 이 차트 23위로 진입했다. 이 차트에서 GOT7의 최고 성적은 `Fly`와 `Hard Carry`로 두 곡 모두 2위에 올랐다"고 덧붙였다. GOT7이 이처럼 빌보드로부터 차트 여러 면면에 걸쳐 집중 조명을 받은 것은 K팝 스타들 중 GOT7이 선보이고 있는 글로벌한 영향력이 인정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빌보드 차트 진입에 앞서 앨범 `FLIGHT LOG : ARRIVAL`은 공개와 함께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등 6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 핀란드, 싱가포르, 대만 2위는 물론 스웨덴 4위, 미국과 캐나다 5위 등 아시아를 비롯한 유럽, 북미 지역에서도 최상위권에 올라 화제를 모았다. 또 국내에서도 선주문 22만장, 한터, 신나라 레코드, 핫트랙스 주간 음반차트 1위, 초동 판매량 15만 9486장(한터차트 기준)으로 역대 초동판매량 3위 아티스트 기록 등 호성적을 보이며 대세 아이돌로서 GOT7의 위상을 증명했다. 한편 GOT7은 22일 방송한 MBC 뮤직 `쇼챔피언` 에서도 `Never Ever`로 1위에 오르면서 21일 SBS MTV `더 쇼`에 이어 2번째 정상에 올랐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고은 신하균 결별, 공유 찌라시 내용 때문? “아니땐 굴뚝에도 연기”
ㆍ홍상수-김민희 행복, 세 번 멍든 홍상수 아내 “지금 죽을 맛이다”
ㆍ정다래 실물, SNS와 딴판? 광희 "못 알아봤다"
ㆍ“시 쓰려면 성경험 있어야” 여고생 제자 성폭행, 배용제 시인 구속
ㆍ구하라, 연예계 싸움 서열 1위?…춘자가 인정한 `걸그룹 주먹왕` (비디오스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