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디즈니랜드의 신데렐라 성에서 펼쳐진 불꽃놀이.
홍콩 디즈니랜드의 신데렐라 성에서 펼쳐진 불꽃놀이.
홍콩 디즈니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디즈니랜드'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다른 나라보다 규모는 작지만 디즈니의 인기 캐릭터와 주요 즐길거리가 빠짐없이 모여 있다. 올해는 새로운 놀이기구를 보강해 더욱 즐거운 홍콩 디즈니랜드로 거듭났다. 꿈과 낭만이 가득한 홍콩 디즈니랜드로 가족여행을 떠나보자.

작지만 있을 건 다 있다 홍콩 디즈니랜드

[여행의 향기] 엄마·아빠도 동심으로 빠져드는 꿈과 희망의 나라
미국 올랜도의 디즈니랜드를 3분의 2 규모로 축소시켜 놓은 홍콩 디즈니랜드는 구석구석 신기하고 재미난 볼거리로 가득한 곳이다. 홍콩 국제공항이 있는 란타우 섬에 있는 이곳은 시내에서 버스를 타거나 홍콩 지하철인 MTR을 이용해 갈 수 있다.

홍콩 디즈니랜드는 크게 메인스트리트 USA, 투모로우랜드, 판타지랜드, 어드벤처랜드로 나뉜다. 홍콩 디즈니랜드의 관문인 메인스트리트 USA는 20세기 초 미국 서부 마을을 재현해 놓은 곳이다. 카페, 기념품 가게, 식당이 줄지어 있어 가장 많은 인파가 운집하는 곳이다. 중앙에 있는 시티 홀에서 레스토랑 예약 대행과 퍼레이드, 캐릭터 쇼 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홍콩 디즈니랜드의 지도와 안내서도 얻을 수 있다. 메인스트리트 USA에서 시작해 홍콩 디즈니랜드를 일주하는 ‘홍콩 디즈니랜드 레일로드’는 메인스트리트 USA의 빼놓을 수 없는 즐길거리. 고가 철로 위를 달리는 동안 디즈니랜드 모습 전체를 한눈에 관찰할 수 있다.

‘토이스토리’ 주인공이 있는 투모로우랜드

투모로우랜드는 우주를 주제로 한 놀이기구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긴장감 넘치는 놀이기구가 많아 유아보다 10세 이상 어린이에게 인기가 높다. 디즈니의 인기 만화영화인 ‘토이 스토리’의 주인공 버즈를 테마로 한 ‘버즈 라이트이어 아스트로 블라스터’를 비롯해 디즈니랜드에서 가장 스릴 넘치는 로켓 모양의 롤러코스터 ‘스페이스 마운틴’, 비행접시 놀이기구인 ‘오비트론’ 등 흥미로운 놀이기구들이 여행객을 반긴다.

투모로우랜드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놀이기구는 세계 최초의 아이언맨 테마 놀이기구인 ‘아이언맨 익스피리언스’다. 아이언맨 익스피리언스는 디즈니랜드 최초로 문을 연 마블 시리즈 놀이기구로 제작기간만 꼬박 3년이 걸렸다. 비행 시뮬레이터와 3차원(3D) 영상기기 등 최첨단 특수 장치를 갖춰 마블 스토리의 적군인 하이드라와의 전투를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아이언맨의 주인공인 토니 스타크의 이름을 딴 전시관인 ‘스타크 엑스포’도 아이언맨을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놀이기구다. 스타크 안경을 착용하고 아이언 윙에 탑승하면 가상 비행체험을 통해 홍콩의 카오룽 반도와 빅토리아 하버 위를 날아다니며 아이언맨 체험을 할 수 있다.

디즈니 추억 깃든 판타지랜드
토이스토리 랜드.
토이스토리 랜드.
홍콩 디즈니랜드의 판타지랜드는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추억을, 어른들에게는 지나간 추억을 되새기게 해주는 곳이다. 미키마우스, 푸우, 신데렐라, 잠자는 숲 속의 공주 등 디즈니의 만화영화 캐릭터가 거의 다 모여 있다. ‘신데렐라 회전목마’, ‘매드 회전 컵’, 판타지랜드가 한눈에 들어오는 ‘날아다니는 코끼리 덤보’ 등이 인기 있는 놀이기구다. 가장 인기 있는 놀이기구는 ‘아기곰 푸우’를 테마로 한 테마열차 ‘푸우의 대모험’이다.

판타지랜드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바로 ‘골든 미키와 디즈니 동화 극장’이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인기 캐릭터들이 총출동해 공연을 펼치는 ‘캐릭터 올스타전’이다. 익숙한 디즈니 만화영화 OST와 캐릭터들의 흥미진진한 공연이 펼쳐지는데 환상적인 무대 연출이 압권이다. 매일 오후 8시에는 판타지랜드의 상징인 잠자는 숲 속의 공주성에서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판타지랜드 바로 옆에 있는 어드벤처랜드는 정글 세트 속에서 긴장감 넘치는 모험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뗏목을 타고 강을 건너고, 정글을 헤쳐 타잔의 집에 방문하는 ‘타잔 섬 체험’, 유람선을 타고 밀림을 헤치며 악어, 코끼리 등을 만나는 ‘정글 리버 크루즈’ 등 정글을 체험하는 놀이기구가 많다. 어드벤처랜드를 대표하는 볼거리는 ‘라이언킹 페스티벌’ 공연이다. 뮤지컬 공연인 이 공연은 만화영화 ‘라이언 킹’의 축약판으로, ‘라이언 킹’의 대표곡과 명대사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동화 속 세상 디즈니 익스플로러 랏지

미키마우스와 사진을 찍는 어린이.
미키마우스와 사진을 찍는 어린이.
동화 속에서 숙박하기 원한다면 새롭게 문을 연 ‘디즈니 익스플로러 랏지’로 가보자. 디즈니 익스플로러 랏지는 투숙객들이 만화영화 속 모험을 체험할 수 있게 만들어진 ‘체험형’ 호텔이다. 아이와 어른들 모두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한다.

디즈니 익스플로러 랏지는 객실별로 탁 트인 바다 전망이나 울창한 숲을 테마로 조성된 4개의 정원 중 하나를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즈니와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이름으로 만들어진 4개의 정원에서 디즈니 캐릭터와 함께 아시아, 남미, 아프리카 및 오세아니아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다양한 음식으로 입까지 즐거운 건 덤이다. 바다·섬·대륙을 아우르는 허브를 이용한 퓨전음식을 선보이는 월드 오브 컬러, 캐주얼 다이닝바 차트 룸 카페 등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우동섭 여행작가 yu2000@naver.com

여행 팁

디즈니랜드는 매일 수많은 관광객으로 붐비기 때문에 놀이기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길게 1시간까지 기다려야 한다. 시간을 절약하려면 놀이기구 예약서비스인 패스트패스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입장권을 놀이기구 앞에 있는 패스트패스 기계에 넣으면 자동으로 놀이기구 입장시간이 인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