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중해 몰타 명소 '아주르 윈도' 강풍에 무너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중해 섬나라 몰타를 대표하는 명소인 '아주르 윈도'가 강풍으로 무너졌다.

    '하늘색 창문'을 의미하는 이곳은 몰타 북부 고조 섬 북서부 해안에 위치한 아치 모양의 자연 구조물로 수 천 년 전 형성된 것으로 추정된다.

    '아주르 윈도'는 미국 HBO의 '왕좌의 게임'을 비롯한 여러 영화와 드라마의 배경으로도 등장해 널리 알려졌다.

    조지프 무스카트 몰타 총리는 8일 트위터에 "수 년 동안 '아주르 윈도'가 불가피한 자연 침식으로 심한 타격을 입을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는데, 그 슬픈 날이 마침내 오고 말았다.

    가슴이 찢어진다"는 글을 올렸다.

    몰타에는 전날부터 기상 악화로 강풍에 파도가 높아져 고조 섬과 몰타 본섬을 잇는 여객선의 운항도 수 시간 동안 중단됐다.

    몰타 당국은 작년 1월 거친 파도에 '아주르 윈도'의 절벽 한쪽의 밑둥을 이루는 큰 조각 덩어리가 떨어져 나간 이래 아치 부문 위를 걷는 사람에게 벌금을 물리는 등 구조물 보호에 안간힘을 썼으나 결국 붕괴를 막지 못했다.

    ADVERTISEMENT

    1. 1

      中 천하였는데 분위기 돌변…반전 신호 켜진 삼성전자 제품

      중국 로보락에 1위 자리를 내준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반전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온라인상에서 생산된 로봇청소기 관련 정보 중 삼성전자가 언급된 정보량이 로보락을 넘어선 것이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2. 2

      정의선號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 적중…현대차 팰리세이드 최대 판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이 이어지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의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시장 상황에 맞춰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전동화 차량을 유연하게 생...

    3. 3

      "韓 조선·방산은 숨은 보석…美 주도 세계질서 속 역할 더 커질 것"

      “미국이 새로 짜는 세계 질서에서 한국은 정말 중요해질 겁니다.”월가의 유명 리서치 회사 스트래티거스의 니컬러스 본색 사장은 최근 미국 뉴욕 맨해튼 사무실에서 한국경제신문과 한 인터뷰에서 한국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