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엔 안보리 "北 미사일 발사, 안정을 위협하는 행동" 규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엔 안보리 "北 미사일 발사, 안정을 위협하는 행동" 규탄
    유엔안전보장이사회(이하 안보리)가 7일(현지시간)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만장일치로 규탄했다.

    안보리 이사국들은 최근 북한이 탄도 미사일을 발사한 것과 관련해 "갈수록 안정을 위협하는 북한의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안보리는 8일 오전 10시(한국시간 9일 0시) 유엔본부에서 긴급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언론성명을 채택할 예정이다.

    이날 성명은 미국이 초안을 작성했으며 중국을 포함한 이사국들이 만장일치로 합의했다.

    앞서 북한은 6일 평안북도 동창리 일대에서 4발의 탄도 미사일을 동해상으로 발사했다. 이들 미사일은 1000㎞ 이상 비행했고 3발은 일본 배타적경제수역(EEZ)에 떨어진 것으로 파악됐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노모 사망 전날 폭행' 50대, 홈캠 돌려보니…'뺨 때리고 머리채'

      80대 노모 사망 전날 폭행한 혐의로 체포된 50대 아들이 이전에도 노모를 학대한 것으로 드러났다.15일 경기 용인동부경찰서는 전날 노인복지법 위반 혐의로 현행범 체포한 50대 A씨에 대해 존속폭행치사 혐의를 추가해...

    2. 2

      멍투성이 사진 공개한 女 래퍼…소속사 "사법 절차 따를 것"

      래퍼 재키와이가 전 연인으로부터 데이트 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 소속사 측이 법적 절차에 따라 대응 중이라고 밝혔다.소속사 AOMG는 15일 "재키와이는 교제 관계에서 발생한 데이트 폭력 피해 사실을 회사...

    3. 3

      법무법인 더블유앤파트너스, 이일규 전 국가재정범죄합수단장 영입

      법무법인 더블유앤파트너스((W&PARTNERS·대표변호사 우병우)는 조세·금융 등 반부패 수사 분야 전문가인 이일규 변호사(사법연수원 34기)를 대표변호사로 영입했다고 15일 밝혔다.이 변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