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혜수, 티셔츠 한 장으로 던진 의미있는 메시지 "BE FEMINISTS"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 / 10


    [ 최혁 기자 ] 배우 김혜수가 '페미니즘' 티셔츠를 입고 공식석상에 등장했다.

    지난 24일 김혜수는 서울 반포동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열린 디올 '2017 S/S 컬렉션'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 포토월에 참석했다.

    이날 김혜수는 노출을 극도로 절제한 블락 수트 차림으로 매니시함을 뽐냈다. 특히 취재진의 눈길을 끌었던 것은 검은 재킷 사이로 엿보이는 화이트 티셔츠.

    이 티셔츠에는 "우리는 모두 페미니스트가 돼야 합니다(WE SHOULD ALL BE FEMINISTS)"라고 프린트돼 있다.

    이는 나이지리아 소설가 치마만다 응고지 아디치에가 발간한 소설 제목이다. 디올 최초 여성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는 "오늘날 여성을 재현하는 의상을 제작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김혜수는 한경닷컴과의 과거 인터뷰에서 "여성이 주체가 된 영화를 찾기 힘들다"면서 "다양한 여성 군상들을 연기하고 싶다"라고 속내를 밝힌 바 있다.

    그는 지난해 투자에 난항을 겪던 여성 주연의 영화 '굿바이 싱글'을 자신이 소속사와 의기투합해 제작에 나선 바 있다.


    최혁 한경닷컴 기자 chokob@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키키, 눈부신 데뷔의 해…'트로피 13개' 활약 빛났다

      그룹 키키(KiiiKiii)가 연이은 외신 호평으로 데뷔 첫해 이룬 독보적 성과를 증명하며 2025년을 마무리 짓는다.지난 29일(현지시간) 미국 연예 매체 할리우드 리포터가 발표한 '2025년 최고의 K팝 ...

    2. 2

      권현빈, 이제 해병대 수색대

      배우 권현빈이 해병대 수색대의 일원이 됐다.31일 권현빈 소속사 고스트 스튜디오에 따르면 권현빈이 해병대 수색 지원 및 선발 과정에서 최종 수색병과 분류를 통보받아 국방의 의무를 이행하게 됐다.해병대 특수수색여단은 ...

    3. 3

      아이유가 또…연말 맞아 2억 기부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가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해 2억원을 기부했다.소속사 이담(EDAM)엔터테인먼트는 31일 "아이유가 연말을 맞아 '아이유애나(아이유+유애나)' 이름으로 총 2억원을 기부했다"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