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시공사,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시공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작은 움직임'을 주제로 한 2017년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1일 발표했다.

    올해로 두 번째인 공모전은 공사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참신하고 혁신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모으자는 취지로 계획됐다.

    사회공헌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2일부터 22일까지 공사 홈페이지(www.gico.or.kr)를 통해 접수 할 수 있다.

    공사는 △사업화 타당성 △추진방향 적합성 △창의성 △기대효과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1차 내부평가 및 2차 외부위원 등으로 구성된 사회공헌 자문위원회 평가를 거쳐 최종 11개의 아이디어를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평가 결과 최우수에 선발된 1명에 200만원, 우수 3명에 각 100만원 등 총 약 6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사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단순 기부나 자원봉사활동이 아닌 공사의 사업영역 및 특색에 부합하고, 취약계층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중점적으로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공사는 2013년에 진행된 제1회 공모전을 통해 ‘지음(G-UM)하우징’을 발굴해 이듬해 실제 사업으로 진행시켜 현재 공사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발전시켰다.

    김기봉 경기도시공사 경영기획본부장은 “많은 도민들이 공모전에 참여해 다양하고 실질적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가 모이기를 기대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찰 "김건희 특검 144건 인수…40여명 투입해 후속 수사"

      경찰이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한 민중기 특별검사팀으로부터 사건번호 기준 144건을 인수하고 40여명의 수사팀을 구성해 후속 수사에 착수했다.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찰 관계자는 이날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

    2. 2

      희소·중증난치질환, 의료비 부담 절반으로 단계적 인하한다

      정부가 고액 의료비가 드는 희소·중증난치질환 환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건강보험 본인 부담률을 10%에서 5%로 단계적으로 인하한다. 희소질환 치료제의 건보 적용에 걸리는 기간도 240일에서 100일로...

    3. 3

      '만취' 20대女, 벤츠 몰고 철길 뛰어들어…열차와 충돌

      서울 용산구 서빙고에서 음주운전 승용차가 경의중앙선 열차와 충돌하는 사고가 일어나 전철 승객 31명이 대피했다.5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용산경찰서는 음주운전 혐의로 20대 여성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전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