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레드벨벳 데이"…레드벨벳 'Rookie' 음원 공개
컴백 초읽기에 들어간 레드벨벳(Red Velvet)의 새 앨범 'Rookie'(루키)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레드벨벳은 31일 밤 12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총 6곡으로 구성된 네 번째 미니앨범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타이틀 곡 'Rookie'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네이버 TV캐스트 등에서 동시 오픈될 예정이다.

이번 앨범에는 중독성 강한 훅이 인상적인 'Rookie'를 비롯해 자신의 마음을 흔드는 상대에 대한 감정을 따뜻한 음색으로 노래한 R&B 팝 곡 'Little Little'(리틀리틀), 유명 동화 '신데렐라'와 '잠자는 숲 속의 미녀' 속 설정들을 반대로 표현한 가사가 돋보이는 팝 댄스곡 'Happily Ever After'(해필리 에버 애프터)가 수록되어 듣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더불어 미디움 템포의 'Talk To Me'(톡투미), R&B 팝 장르의 'Body Talk'(바디토크), 1999년 발표된 에코 3집 타이틀 곡 '마지막 사랑'을 리메이크, 실력파 작곡가 돈스파이크의 세련된 편곡과 웬디의 감성적인 보컬로 재탄생된 '마지막 사랑(Last Love)'까지 수록됐다.

한편 레드벨벳은 음원 공개에 앞서 31일 10시, 네이버 스타 라이브 어플리케이션 V를 통해 '레드벨벳 Rookie 카운트다운'을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한경닷컴 스포츠연예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