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왕정훈, 유럽 투어 카타르 마스터스 우승...개인 통산 3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유럽프로골프투어 공식홈페이지
    사진=유럽프로골프투어 공식홈페이지
    [문연배 기자] 왕정훈(22)이 유럽프로골프 투어 코머셜뱅크 카타르 마스터스에서 우승, 개인 통산 3승을 기록했다.

    왕정훈은 29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의 도하 골프클럽(파72·7천400야드)에서 열린 유럽프로골프투어 코머셜뱅크 카타르 마스터스에서 최종합계 16언더파 272타로 야코 반 질(남아공), 조아킴 라거그렌(스웨덴)과 연장전을 벌인 끝에 개인 통산 3승에 성공했다.

    전날 3라운드까지 중간합계 15언더파 201타로 2위 그룹에 3타를 앞선 왕정훈은 이날 누구보다도 우승 가능성이 높아 보였다. 왕정훈은 이날 1, 2번 홀에서 연속 버디를 잡으면서 기분 좋게 출발했다. 하지만 이후 샷이 흔들리면서 좀처럼 버디를 추가하지 못하며 2위 그룹에 1타 차로 추격을 허용했다.

    왕정훈은 14번홀(파4)에서 파 퍼팅 미스를 범하면서 결국 공동선두를 허용했다. 왕정훈은 16번홀(파4)에서 버디로 만회했지만 17번홀(파3)에서 다시 보기를 범했다. 18번홀에서 다시 버디 찬스를 잡았지만, 왕정훈의 버디 퍼팅은 홀을 살짝 빗나가면서 연장 승부가 시작됐다.

    많이 흔들릴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왕정훈은 침착함을 되찾고 연장 첫 번째 홀인 18번 홀(파5)에서 버디를 낚아 파에 그친 반 질과 라거그렌을 제쳤다.

    왕정훈은 부드러운 칩샷으로 공을 홀에서 1m까지 붙인 뒤 가볍게 버디를 성공하면서 지난해 5월 모리셔스 오픈 이후 8개월 만에 우승의 기쁨을 맛봤다.

    한편 왕정훈은 이번 대회에서 사과 껍질을 형상화한 애플라인드(applerind)라는 국산 토털 스포츠웨어 전문 브랜드의 기능성 골프웨어를 입고 활약해 눈길을 끌었다.

    문연배 한경닷컴 기자 brett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e스포츠협회, 2026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지도자 공개모집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가 2026 아이치-나고야 하계 아시아경기대회(이하 아시안게임) 이스포츠 국가대표 지도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2026 아시안게임 이스포츠 국가대표 지도자 선발...

    2. 2

      미국투어 막차 누가 탈까…K골퍼들 '운명의 한 주'

      ‘꿈의 무대’ 미국에 도전하는 한국 골퍼들에게 운명의 주간이 열렸다. 배용준과 노승열, 옥태훈이 내년 시즌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카드를 결정하는 퀄리파잉(Q)스쿨 최종전에 출전하고, 이동은...

    3. 3

      김시우, 호주오픈 3위…디오픈 출전권 얻었다

      김시우(사진)가 호주에서 물오른 경기력을 선보이며 내년 메이저대회 출전 희망을 쏘아 올렸다.김시우는 7일 호주 빅토리아주 멜버른 로열멜버른GC(파71)에서 열린 DP월드투어 크라운호주오픈(우승상금 34만호주달러) 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