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설 선물] 울릉칡소·법성포 굴비·천삼 6년근…VIP에 걸맞은 '프레스티지L'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백화점
    [설 선물] 울릉칡소·법성포 굴비·천삼 6년근…VIP에 걸맞은 '프레스티지L'
    롯데백화점은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김영란법) 시행 이후 처음 맞이하는 명절인 만큼 5만원 이하의 실속형 선물을 확 늘렸다. 이 법에 관계없이 꾸준히 늘고 있는 고급 선물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프리미엄 상품군도 대폭 강화했다.

    롯데백화점이 대표 상품으로 내세우고 있는 것은 ‘프레스티지L’이다. 한우와 청과, 와인 등 품목별 최고급 상품으로 구성한 이 상품의 매출은 매년 늘고 있다. 2015년 설에 처음 나와 작년 설에 17%, 같은 해 추석 때 23%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설을 맞아 ‘프레스티지L’ 선물세트 물량을 1년 전보다 20% 이상 늘렸다. 대표 품목은 울릉칡소, 화식한우, 영광굴비, 천삼 선물세트 등이다. 울릉칡소는 울릉도에서 산야초와 해양심층수를 먹고 자란 전통 한우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장점으로 꼽힌다. 다양한 부위로 구성한 울릉칡소 1호 세트는 61만원이다.

    굴비와 홍삼 등 인기 상품군에서도 엄선한 선물세트를 내놨다. 31㎝ 이상 굴비 10마리로 구성한 영광 법성포 굴비세트 황제 가격은 250만원이다. 천삼 6년근 10개가 들어 있는 천삼 6년근 세트는 400만원이다. 매년 홍삼 생산량의 1% 미만인 천삼은 하늘이 내린 삼이란 평가를 받는다. 영국의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한국에 왔을 당시 선물로 선택됐다.

    올해 설엔 백화점에서 거의 찾아볼 수 없던 5만원 이하의 선물세트도 대거 등장했다. 롯데백화점에서만 5만원 이하 선물 품목 수가 작년보다 60% 이상 늘었다. 기존 선물세트보다 중량을 줄인 소포장 선물만 80여종 증가했다. 소고기 선물세트 용량은 보통 2.4㎏ 이상이지만 올해엔 용량을 1㎏, 1.2㎏으로 조정했다.

    굴비는 보통 한 세트에 10마리로 구성되지만 올해 처음 5마리가 든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국내산 참조기 5마리를 넣은 행복 신진 실속굴비세트 가격도 4만9900원으로 맞췄다. 인기 부위만 엄선한 돼지고기 선물세트도 내놨다. 삼겹살과 목심으로 구성한 돈육 실속 구이세트 가격은 4만9000원이다. 수삼과 더덕, 견과류 등 농산 선물세트도 용량 및 품목을 조정했다. 국산 잣과 국산 표고채를 얹은 해담정 잣 표고채세트는 4만9900원으로 정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6일까지 식품 선물세트를 사면 구매액의 5%를 롯데상품권으로 주는 행사를 한다.

    남기대 롯데백화점 식품부문장(상무)은 “이번 설 명절엔 품목이나 가격대별로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여 선물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정인설 기자 surisu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교사에 수억원 주고 '문항 거래'…檢, 현우진·조정식 등 46명 기소

      검찰이 이른바 ‘사교육 카르텔’ 의혹과 관련해 일타강사 현우진(38)·조정식(43) 씨 등 사교육업체 관계자 및 전현직 교사 46명을 재판에 넘겼다.3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

    2. 2

      "통일교, 여야 의원 11명 쪼개기 후원"

      경찰이 통일교의 정치권 금품 비리 의혹과 관련해 한학자 통일교 총재와 핵심 간부 세 명 등 통일교 관계자 네 명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넘겼다. 압수품을 분석하는 과정에서 통일교가 2019년 1월 여야 국회...

    3. 3

      이웃과 다투던 60대男, 상습 음주운전 '들통'…차량도 뺏겼다

      이웃과 다투던 60대 남성의 상습 음주운전 사실이 들통났다.전북 군산경찰서는 도로교통법상 상습 음주운전 혐의로 60대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30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7일 무면허 상태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