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유라, 덴마크서 체포…특검 "송환 위해 관계기관 협조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가 지난 1일(현지시간) 덴마크에서 불법체류 혐의로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유튜브 캡쳐.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가 지난 1일(현지시간) 덴마크에서 불법체류 혐의로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유튜브 캡쳐.
    최순실 씨(61·구속 기소)의 딸 정유라 씨(21)가 지난 1일(현지시간) 덴마크 북부 올보르에서 현지 경찰에 불법체류 혐의로 체포됐다.

    경찰청에 따르면 덴마크 경찰은 한국시간으로 2일 새벽 정 씨를 체포했다고 한국 측에 통보했다. 이에 따라 정 씨의 국내 압송을 위한 절차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박영수 특별검사팀도 이날 "덴마크에서 정 씨가 체포됐고, 송환 위해 관계기관과 협조 중"이라고 밝혔다.

    특검은 정 씨의 신병을 빠른 시일 내에 국내로 압송해 정 씨가 연루된 이화여대 학사비리 수사를 본격적으로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특검은 정 씨에 대해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최근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기소중지·지명수배하고 인터폴(국제형사경찰기구)에 '적색수배' 발령을 요청한 바 있다.

    정 씨는 이화여대 재학 중 기말시험에 응시하지 않고 학점을 취득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이를 입증하기 위해 특검은 최 씨의 측근과 이화여대 관계자 등을 소환해 집중적으로 조사했다.

    특검은 정 씨에게 학점 특혜를 준 의혹을 산 류철균(51·필명 이인화) 이화여대 디지털미디어학부 교수에 대해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정 씨는 교육부가 실시한 감사에서는 부당한 방법으로 이대에 입학한 것으로 조사돼 이에 관한 특검 수사도 불가피한 상황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 2

      "자주국방 의지로 무장해야"…李대통령, 3군 사관학교 임관식 참석

      이재명 대통령이 20일 충남 계룡대 대연병장에서 열린 육·해·공군 사관학교 통합임관식에 참석했다.이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우리나라는 우리의 힘으로 지킨다는 강력한 자주국방의 의지로 무장해야...

    3. 3

      한동훈 "장동혁은 '尹 숙주'…못 끊으면 보수 죽는다"

      국민의힘에서 제명된 한동훈 전 대표가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를 끊어내지 않으면 보수가 죽는다"고 밝혔다.한 전 대표는 20일 장 대표가 윤석열 전 대통령과의 절연을 강하게 거부한 것을 두고 "이것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