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음악인도 시국선언…2000여명 '대통령 퇴진운동' 동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음악인들이 광화문광장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시국선언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음악인들이 광화문광장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시국선언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대중음악, 국악, 클래식을 아우르는 음악인들도 박근혜 대통령 하야를 요구하는 시국선언에 동참하는 등 대통령 퇴진 운동이 사회 다방면으로 확산되고 있다.

    음악계 종사자 2300여 명은 8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박근혜 대통령 퇴진과 '최순실 파문' 관련자들의 처벌을 촉구하는 '민주공화국 부활을 위한 음악인 시국선언'을 했다.

    이날 현장에 모인 음악인들은 신대철(시나위), 권진원, 말로, 성악가 이재욱 등 60여명. 가수뿐만 아니라 작사·작곡가, 평론가, 공연기획자, 제작자까지 참여해 정권 퇴진을 위해 한 목소리를 냈다.

    이들 음악인들은 시국선언문에서 "박 대통령은 법의 심판을 받아 민주공화국 부활에 기여하라"며 퇴진을 촉구했다.

    음악인들은 광화문광장에 무대를 마련해 놓고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등에 대한 엄중한 조사를 촉구하며 노래로서 그들의 목소리를 냈다.

    음악인들은 또 현 정부에서 자행된 각종 문화행정 비리와 예술 표현 자유 억압 사건의 책임자를 엄단하라고 요구했다.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당첨금 16억6000만원'…로또 '1등' 얼마나 나왔길래

      로또복권 운영사 동행복권은 제1204회 로또복권 추첨에서 '8, 16, 28, 30, 31, 44'가 1등 당첨번호로 뽑혔다고 27일 밝혔다. 2등 보너스 번호는 '27'이다. ...

    2. 2

      국내 '장기체류' 외국인 160만명 돌파…'중국인이 30%'

      한국에 장기 체류하는 등록외국인이 올해 처음 160만명대를 넘어섰다. 국적별로는 중국인이 가장 많았다. 27일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의 통계월보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국내 체류 등록외국인은 160만663...

    3. 3

      강동구 암사동 다세대주택서 '방화 추정' 화재…3명 중상

      서울 강동구 암사동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방화로 추정되는 불이 나 5명이 다쳤다. 27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37분께 강동구 암사동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 불로 건물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