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생활건강, 존슨앤존슨 '리치'의 아시아·오세아니아 사업 인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생활건강은 미국 존슨앤존슨과 오랄케어(구강관리) 브랜드 리치(REACH®)의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사업 인수 계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LG생활건강, 존슨앤존슨 '리치'의 아시아·오세아니아 사업 인수
    리치는 존슨앤존슨이1972년 출시한 구강 관리 브랜드로 칫솔, 치실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총 21개국에서 상표권 및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인수 배경에 대해 한국·중국·일본·대만·베트남 등 기존 구강관리 시장에서의 사업 위상을 강화하고 호주·뉴질랜드·인도 등 신시장 개척을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리치의 세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해 미진출 시장 진출을 포함한 아시아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LG생활건강은 "R&D(연구·개발) 투자 확대와 해외사업 확장을 통해 '오랄케어'보다 포괄적인 개념의 '오랄헬스' 사업을 육성하고자 한다"며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인수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연준회의 앞두고 국채금리 오르자 美증시 하락 출발

      이번 주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정책회의에서 금리인하 기대가 높아졌음에도 국채 금리가 상승세로 돌아서면서 8일(현지시간) 혼조세로 출발한 미국 증시는 소폭 하락으로 돌아섰다. 미국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1...

    2. 2

      넷플릭스에 밀린 파라마운트 "워너브라더스 주당 30불에 적대적 인수"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인수에서 넷플릭스에 밀린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는 워너브라더스를 적대적 인수에 나서기로 했다.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의 최고경영자 데이비드 엘리슨은 현지시간으로 8일(현지시간) 오전 워...

    3. 3

      BIS "주식·금, 반세기 만에 '동반 랠리'…둘 다 버블 우려"

      국제결제은행(BIS)은 금과 주가가 동시에 급등하는 현상은 적어도 반세기 동안 본 적이 없는 현상이며, 두 가지 모두 잠재적인 버블이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8일(현지시간) 로이터가 BIS 보고서를 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