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명문 상경대로 가는 길…한경 고교 경제캠프가 열어 줍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0월 29일(토) 고려대서…선착순 86명
    경제학 강의·CEO 특강·멘토와의 대화
    명문 상경대로 가는 길…한경 고교 경제캠프가 열어 줍니다
    20회째를 맞는 한경 고교 경제 리더스캠프가 오는 10월29일(토) 서울 고려대 현대자동차경영관에서 열린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 당일 프로그램이다.

    고교 경제 캠프는 평소 경제에 관심이 있으며 상경계 진학을 희망하는 전국 고등학생들이 참가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경제학 강의, 최고경영자(CEO) 특강, 대입전략 강의, 멘토와의 대화다. 경제학의 양대산맥으로 불리는 미시경제학과 거시경제학은 경제학 전공자라면 반드시 들어야 하는 과목이다. 미시경제학은 가계나 기업의 경제활동을 주로 다루며, 오철 상명대 글로벌경영학부 교수가 강의한다.

    명문 상경대로 가는 길…한경 고교 경제캠프가 열어 줍니다
    국가 경제 전반을 다루는 거시경제학은 신관호 고려대 경제학부 교수가 맡는다. 거시경제학은 신문에서 볼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 물가, 실업, 국제경제, 무역과 관련한 이슈 등을 공부한다. 이번 캠프에서는 CEO 강의를 추가했다. 현장에서 활동 중인 CEO로부터 현장에서 일어나는 금융 전반에 대한 실무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대입 전략 강의는 참가 학생들이 캠프 신청 당시 기재한 목표 학교, 학과 정보를 토대로 한다. 이동훈 대입컨설팅 소장이 최근 입시 흐름인 학생부종합전형을 반영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를 들려준다.

    한경 고교 캠프의 하이라이트는 SKY대 멘토와의 대화 시간이다. “비교과활동으로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경제학과에 입학하고 싶은데 읽어두면 좋은 경제학 서적은 뭐가 있나요?” 등 학생들은 두 시간 동안 자유롭게 멘토에게 수능 준비 방법과 학생부 관리 요령, 대학 학과 선택 기준 등을 질문할 수 있다. 매회 80분이 부족해 참가 학생들의 질문을 다 받지 못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이를 고려해 이번 회차에는 멘토와의 시간을 다소 늘릴 방침이다. 조아영(서울대 경영학과) 윤영서(서울대 의류학과) 박지윤(고려대 경영학부) 김다슬(연세대 경제학과) 멘토 등이 참여한다.

    캠프 신청은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서 받는다. 선착순으로 86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12만원이다. 캠프 참가자 전원에게는 한국경제신문 사장 명의의 이수증을 준다. 문의 (02)360-4054

    조혜리 한국경제신문 연구원 hyerij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입학식 못했던 2013년생…“초등학교 졸업 축하해”

      전국이 비교적 포근한 겨울 날씨를 보인 9일 대전 서구 변동초 졸업식에서 한 졸업생이 가족들에게 꽃다발을 건네받으며 웃고 있다. 올해 초등학교를 졸업한 2013년생들은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2020년 3월 입학식...

    2. 2

      특검, '통일교 민주당 지원 의혹' 경찰 이첩…인지 4개월 만에[종합]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통일교의 민주당 지원' 의혹 사건을 9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로 이첩했다.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의 진술을 통해 의혹을 처음 인지하고 특검 수사 대상이 아니라고 판단한 지 약 4...

    3. 3

      '약물운전' 오토바이 들이받은 40대 석방…70대 피해자는 중상

      우울증 약을 먹고 운전하다 승용차로 오토바이를 들이받은 남성이 구속을 면했다.9일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40대 남성 A씨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 및 도로교통법상 약물 운전 혐의로 전날 긴급체포해 구속...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