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현대모비스, 연중 최고가…28만1000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모비스의 주가가 연중 최고가 기록(장중 기준)을 갈아치웠다. 지난달 말부터 기관투자자들의 순매수가 대거 유입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5일 오전 9시48분 현재 전 거래일보다 5.50% 오른 27만8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장중 한때 28만1000원까지 뛰어올라 장중 기준으로 연중 및 52주(1년) 최고가를 다시 썼다.

    증권사 애널리스트(기업분석가)들은 현대모비스를 친환경 부품 공급사로 주가 재평가에 나서고 있다.

    동부증권은 "현대차와 기아차에 친환경차 부품을 공급 중인데 자율주행 기술에서도 현대차그룹 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내다봤다.

    현대증권 역시 "친환경차와 스마트카에 대한 패러다임의 변화가 중장기적으로 현대모비스의 모멘텀(동력)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

    수급 상황도 긍정적이다.

    기관은 지난달 22일 이후로 전날까지 9거래일 연속 '사자'를 외치고 있다. 이날은 CIMB, JP모간서울 등 외국계 창구를 통해서도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강보합…미래에셋벤투 下, 미래에셋증권우 上 '희비'

      코스피지수가 장중 상승폭을 줄이며 강보합 마감했다.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지수는 전날 대비 11.39포인트(0.28%) 오른 4117.32에 장을 마쳤다. 지수는 전날보다 21.47포인트(0.52%) 오른 ...

    2. 2

      '금값 난리났을 때' 그때라도 사둘 걸…또 사상 최고치

      금값이 또다시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미국이 베네수엘라를 봉쇄하는 등 지정학적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안전자산...

    3. 3

      [블루밍런치] 김채린 "블록체인, 아직 개척자 될 기회 많아"

      '좋은 사람을 만나 좋은 대화를 나눈다.' 블루밍런치의 기본 취지입니다. 크립토 씬(Crypto Scene, 블록체인·가상자산 생태계)의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의 일과 삶을 전합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