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덕중에 최고는 '양덕'…'스타트렉 비욘드', '터널' 누르고 예매율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타트렉 비욘드' 사이먼 페그가 한국의 팬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최혁 기자
    '스타트렉 비욘드' 사이먼 페그가 한국의 팬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최혁 기자
    여름 성수기 극장가에 한국 영화 돌풍이 불고 있는 지금, '스타트렉 비욘드'가 시착을 앞두고 있다.

    '스타트렉 비욘드'는 17일 영진위 통합전산망과 극장 사이트 CGV, 롯데시네마(상영예정작 기준)에서 예매율 1위를 차지했다.

    이는 한 주 앞서 개봉한 한국 영화 '터널'을 비롯 애니메이션 '마이펫의 이중생활', '서울행' 등 여름 극장가 성수기 시즌을 맞아 개봉한 다양한 장르의 화제작들을 모두 제친 결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스타트렉 비욘드'는 시사회 직후 다양한 반응과 크리스 파인, 재커리 퀸토, 사이먼 페그, 저스틴 린 감독의 내한 행사에 힘입어 시간이 흐를수록 파죽지세의 예매율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작품은 북미에서 선 개봉, 호평과 찬사 속 전세계적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바 있어 1, 2편을 능가하는 흥행 위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트렉 비욘드' 사이먼 페그와 더그 정.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트렉 비욘드' 사이먼 페그와 더그 정.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트렉 비욘드'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의 공격으로 인해 사상 최악의 위기에 처한 엔터프라이즈호, 불가능의 한계를 넘어선 엔터프라이즈호 대원들의 반격을 담은 영화다.

    이번 시리즈에서 눈여겨 볼 만한 점은 엔터프라이즈호의 수석 엔지니어 ‘스코티’ 역을 맡아 온 사이먼 페그가 이번 시리즈에서 각본가로 참여했다. 한국계 각본가 더그 정과 함께다.

    그동안 사이먼 페그는 배우는 물론 프로듀서, 감독, 각본가로 다채로운 영역을 오가며 활동해 왔다.

    함께 각본을 담당한 각본가 더그 정은 “사이먼 페그가 '스타트렉 비욘드'에 참여하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놀라울 정도로 창의적이고, 시리즈에 대해 모르는 것이 없었다. 혼자 쓰는 방식을 고수했다면 여기까지 올 수 없었을 것이다”라며 극찬했다.

    이에 사이먼 페그는 지난 16일 한국 내한 기념 기자회견에서 "더그 정과 원하는 바가 완벽하게 일치했다. 몇 주 동안 영국에 있는 집에서 함께 지내면서 외부의 방해를 받지 않고 집중해서 시나리오 작업에 몰두했다. 이야기의 구조를 잘 짜는 능숙한 작가"라고 화답했다.

    '스타트렉 비욘드'는 1966년 TV 드라마로 시작, 올해 50주년을 맞은 동명의 시리즈의 세 번째 영화다.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의 공격으로 인해 사상 최악의 위기에 처한 엔터프라이즈호 대원들의 한계를 넘어선 반격을 담았다. 크리스 파인, 재커리 퀸토, 사이먼 페그 주연, 오는 18일 개봉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사진=최혁 기자, 동영상=김광순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도연·현빈·박서준·서현진…올 연말 연기 대잔치

      올 연말 톱배우들이 다수의 신작을 연달아 선보이며 극장가와 안방극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소속 전도연, 현빈, 박서준, 서현진, 공효진, 김고은, 박해수, 추영우, 신시아 등 베테랑부터 신예까지...

    2. 2

      규현, 전 매니저 만행 폭로…면허 정지로 운전하다 "자리 교체" 요구

      가수 규현이 과거 그룹 슈퍼주니어 활동 시절 겪었던 매니저들의 문제 행동을 폭로했다. 지난 2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케냐 간 새끼'에서 규현은 이수근·은지원과 대화를 ...

    3. 3

      [포토+] '경도를 기다리며' 많이 사랑해 주세요~

      배우 박서준, 원지안, 임현욱 감독이 4일 오후 서울 신도림동 더링크서울 트리뷰트포트폴리오 호텔에서 열린 JTBC 새 토일드라마 '경도를 기다리며'(극본 유영아, 연출 임현욱)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