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올림픽대표팀 문창진, "2골 기록하며 스웨덴에 3-2 역전승 성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방송화면
    사진=방송화면
    문창진이 2골을 기록하며 스웨덴에 3-2 역전승을 이끌어냈다.

    한국 남자축구 올림픽대표팀 소속 문창진은 30일(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 파카엠부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웨덴전에서 0-1로 뒤진 전반 38분 동점 골을 뽑아낸 데 이어 전반 41분엔 역전 골까지 터뜨리며 3-2 승리를 이끌었다.

    문창진은 이날 2골을 추가해 올림픽 대표팀에서만 28경기에서 16골을 넣었다. 2경기당 1골 이상 득점을 기록한 셈이다.

    이날 문창진은 스웨덴전에서 영리한 플레이로 득점을 기록했다.

    문창진은 0-1로 뒤진 전반 36분 장현수(광저우)의 페널티킥이 상대 팀 골키퍼에게 막히자 쏜살같이 뛰어나가 오른발 슈팅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문창진의 활약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1-1로 맞선 전반 41분 오른쪽 측면 돌파에 성공한 황희찬(잘츠부르크)의 패스를 받아 강한 왼발 슈팅으로 역전 골을 터뜨리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세기의 라이벌' 알카라스 - 신네르 "컨디션 최고… 한국팬들 환영에 보답하는 플레이할 것"

      오는 10일 한국에서 맞대결을 펼치는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단식 세계 랭킹 1, 2위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와 얀니크 신네르(이탈리아)가 한국 팬들에게 명승부를 약속했다. 알카라스와 신네르는 9일...

    2. 2

      [포토] 다니엘헤니와 함께하는 테일러메이드 Qi4D 신제품 드라이버

      테일러메이드 브랜드 앰배서더인 쏘뻐디(왼쪽부터), 다니엘헤니, 배우 이상우가 9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워커힐에서 열린 테일러메이드 Qi4D 드라이버 출시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테일러...

    3. 3

      지애드스포츠, 방신실·리슈잉·조혜림·송지아 영입

      스포츠마케팅 전문 기업 지애드스포츠가 2026시즌을 앞두고 대어급 선수와 우수 유망주를 대거 영입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선수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9일 밝혔다. 지애드스포츠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