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론이 이노그리드와 공공기관용 클라우드 솔루션 어플라이언스 공동개발에 나선다는 소식에 이노그리드 관계사 핫텍과 함께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트론과 이노그리드가 국산 클라우드 서버 개발과 공동사업을 위한 사업제휴를 체결하면서 정부 지원 등 수혜를 예상한 투자자들이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정부는 국산서버 분야를 중기간 경쟁제품으로 지정하고 약 1조3000억원의 공공시장에 중소기업의 판로가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은 바 있다. 또 최근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글로벌 지식정보화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년 100억원씩 총 1000억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할 계획도 발표했다.

핫텍·이트론, 공공기관 클라우드시장 진출 기대감 상승세

★바로가기

현재는 연 2.5% 업계 최저금리를 물론 2~3년 장기고객을 위한 고정금리 등 다양한 상품이 있으니 전화 한 통화로 자신에게 맞는 상품 선택부터 입금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한편 증권사의 미수, 신용 거래의 단점을 보완한 서비스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5%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이는 CAP스탁론이 증권사 미수나 신용보다 담보비율이 낮아 추가 담보나 주식매도 없이도 편리하게 미수 신용을 대환할 수 있는 것이다.

최장 5년간 연장수수료 없이 연장이 되며 중도에 대출금을 상환하더라도 별도의 중도상환수수료 또한 면제가 된다.

★ CAP스탁론 전문상담센터 (☎1644-1896)

▷ 19개 메이저 증권사 제휴
▷ 연 2.5% 업계 최저금리
▷ 자기자본 최대 3배, 최고 3억원까지 대출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이자절감’ 효과
▷ 연장수수료 無 (대출 연장 최장5년까지)
▷ 중도상환 수수료 無
▷ 증권사 미수/신용 매도 없이 ‘쓰던 계좌 그대로’ 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홈페이지

[ 주식매입자금대출 인기종목 ]

한라IMS, 안국약품, 디엔에프, 솔고바이오, 코아로직, 바이오스마트, 넥스트BT, 동일철강, 에스와이패널, 유니더스, 휴림스, 에이티세미콘, 우성아이비, 코리아나, 에스엔유, 차바이오텍, 에이치엘비, 옴니시스템, 트레이스, 네오피델리티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