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증권사 스몰캡 담당 연구원은 "최근 정치 관련 테마주 등 이상 급등주들이 이유 없이 오르고 있다"며 "일반 투자자들은 아예 접근을 하지 않는 게 좋다"고 말했다.

그는 "주가라는 것은 기업의 개별 펀더멘털(기초 체력)에 의해 움직이는 것"이라며 "지연·학연 등 소문에 의해 비정상적으로 급등중인 종목들은 투자를 주의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CAP관계자는 “시간이 흐르면 주가 급등 전으로 돌아가므로 투자자들은 손해를 볼 수 있다”며 “투자자들은 이유 없는 급등주에 대해서는 주의를 하고, 내재가치가 확실한 종목을 찾아 집중투자를 하는 것이 투자의 정석임을 잊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상 급등주 접근 금지…내재가치 확실한 종목 찾아 ‘100% 집중전략’ 추천
★바로가기

이어 “투자할만한 저평가 종목을 찾았으나 자금이 부족하다면 증권사의 신용거래보다 조건이 좋은 CAP스탁론 선택도 좋은 투자 전략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본인 자금 이상으로 주식매입을 해야 할 경우, 증권사와 은행 등 타 금융기관 간 업무제휴를 맺고 증권회사 고객이 본인 명의 증권계좌 등을 담보로 은행 등에 대출받는 증권계좌 담보대출인 CAP스탁론을 이용하면 된다.

연 2.6% 업계 최저금리로 신용 차등 없이 증권계좌 평가액의 최고 3배, 최대 3억, 최장 5년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특히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CAP스탁론에서는 전문 상담사들이 관련 업계에서 수년간 다져온 노하우로 투자자들의 보유종목, 자금, 투자성향 등을 면밀히 고려하여 적합한 상품을 제시하여 개인투자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 CAP스탁론 전문상담센터 (☎1661-4897)

▷ 19개 메이저 증권사 제휴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자기자본 최대 3배, 최고 3억원까지 대출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이자절감' 효과
▷ 연장수수료 無 (대출 연장 최장5년까지)
▷ 중도상환 수수료 無
▷ 증권사 미수/신용 매도 없이 ‘쓰던 계좌 그대로’ 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홈페이지


[ 주식매입자금대출 인기종목 ]

대림제지, 세이브존I&C, 일야, 씨씨에스, 재영솔루텍, 갑을메탈, 우진플라임, 진성티이씨, 성문전자,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오리엔트바이오, 피에스엠씨, 신성에프에이, 동일고무벨트, 가희, 정원엔시스, 제이씨현시스템, 휘닉스소재, 코이즈, 대성창투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