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GS25 "도시락도 영양성분 보고 구입하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업계 최초로 오는 20일부터 판매하는 모든 도시락에 영양성분을 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즉석섭취식품 중 식사 대용식인 김밥과 샌드위치, 햄버거 등은 식품위생법에 따라 영양성분을 표시해야 한다. 그러나 대용식이 아닌 한 끼 식사로 분류되는 도시락은 영양성분 표시에 대한 법적 의무가 없다.

    GS25는 영양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식품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영양성분 표시제도의 취지를 살려 모든 도시락에 열량, 탄수화물, 당류, 지방,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 나트륨 등을 표시하기로 했다.

    GS25는 도시락 영양성분 표시가 고객들의 신뢰도를 높여 편의점 도시락를 찾는 고객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양호승 GS리테일 편의점 도시락 상품기획자(MD)는 "도시락 영양성분 표시는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발전된 도시락을 만들어 내겠다는 GS25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편의점 도시락이 질적, 양적으로 또 한 번 도약하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GS25의 도시락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1500만개가 판매돼 지난해 판매량(2600만개)의 절반을 뛰어넘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사진=GS리테일 제공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작년 말 환율 방어에…외환보유액 얼마나 줄었을까

      이번주에는 작년 말 기준 우리나라 외환보유액과 11월 경상수지 등 국제 경제지표가 공개된다. 지난달 외환당국의 ‘환율 방어’가 외환보유액 감소에 얼마나 영향을 미쳤을지가 관심사다. 기획예산처와 ...

    2. 2

      환율·채권, 이달 환율 1430~1460원 등락 전망

      이달 원·달러 환율은 상하방 압력이 맞물리며 1430~1460원대에서 등락할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 미국 주요 경제지표와 일본 엔화 흐름, 국내 외환당국의 시장 안정화 조치가 어느 정도 영향력을 발휘할...

    3. 3

      네이버 손 들어준 법원…가공·편집한 DB 저작권 인정

      플랫폼기업이 축적한 데이터베이스(DB)의 저작권을 둘러싼 법정 다툼이 이어지는 가운데 네이버의 부동산 DB를 무단으로 크롤링(데이터 추출)해 사용하는 것은 위법하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 DB를 구성하는 원본 자료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