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봄기운이 만연해 따스함을 넘어 한낮에는 더위가 전해지는 날씨이다. 최근 이러한 날씨 속에 일상의 스트레스를 떨치려 주말을 활용해 야외로 떠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이처럼 한적한 야외에서 따뜻한 날씨를 누리며 일상을 지내는 사람들과 반대로 성형외과에서는 눈·코재수술을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이는 겨울시즌 방학이나 휴가 등을 이용하여 기능적인 요소와 미용적인 콤플렉스를 개선하려 병원을 방문하고 수술 한 뒤 미용적인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아 재수술을 요하는 환자가 대부분이다.
특히 눈재수술이나 코재수술 등 두 번째 성형을 준비하는 이들은 한 병원에 그치기보다는 여러 병원을 돌아다니며 수술에 많은 공을 들인다. 그 이유는 겨울시즌 모든 병원이 수술예약으로 가득 차 많은 것들을 체크하지 않은 채 수술을 결정해 재수술의 원인이 되었기 때문이다.
눈이나 코 성형은 대중화가 된 것이지 결코 수술방법이 간단해진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충분한 상담을 받지 않거나 병원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수술을 진행했다면 미용적 불만을 갖게 되거나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이는 각 개인의 특성이나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캐치해 수술계획을 수립하지 않은 결과다.
성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상태를 정확하게 체크한 뒤 수술을 계획하는 것이다. 성형의 절대적인 기준은 없다. 개개인의 생김새가 모두 다른 것처럼 작은 수술 하나도 모두가 다르다. 이러한 점을 유념하고 기계적인 수술을 하는 병원은 아닌지, 수술방법은 적합한지 등을 고려하고 따져본 뒤 재수술을 진행해야 후회가 없을 것이다.
눈성형 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개인의 상태를 정확하게 체크한 뒤 이를 바탕으로 수술을 계획하는 것이다. 단순히 눈의 형태에 맞춰 수술을 진행했다가는 뜻밖의 결과를 얻기 십상이다. 피부상태나 눈꺼풀의 근육 상태, 눈뜨는 습관 등 다양한 요소를 모두 점검해 가장 알맞은 크기와 모양을 적용해야만 더 이상의 재수술은 없을 것이다.
최근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간단한 눈매교정이나 속쌍꺼풀 수술 등을 비교적 가벼운 마음으로 진행하곤 한다. 이에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섣불리 수술을 받기도 하는데, 이 경우 만족도가 낮을 수 밖에 없는 것이 보통이다.
또한 여성의 쌍꺼풀 수술과 남성의 쌍꺼풀 수술은 상당히 차이가 있는데, 때문에 남성 쌍꺼풀 수술을 여성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했다간 낭패를 볼 수 있다. 여성의 경우 화장 후의 결과도 고려해 보다 또렷한 쌍꺼풀 라인을 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의 경우 라인을 크게 잡지 않아야 자연스러우면서도 매력적인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그러므로 특히 남자 눈성형을 준비하는, 혹은 남자 눈 재성형을 준비하고 있는 경우라면 이를 명확하게 인지하고 적용할 수 있는 병원을 찾도록 해야 한다. 남성은 대개 시원스럽게 길고 느끼하지 않은 쌍꺼풀 형태를 선호한다. 이에 매몰법, 절개법, 눈매교정 등 다양한 눈성형 수술법 중에서도 최근 비절개눈매교정이 관심을 받고 있다.
비절개눈매교정이란 절개 없이 눈꺼풀의 안쪽으로 실을 넣어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을 당겨줌으로써 눈매를 교정하는 수술방법이다. 부담스럽지 않고 자연스럽게 눈매가 또렷해지는데다 쌍꺼풀이 없고 눈꺼풀이 심하게 처진 안검하수가 있는 경우에도 눈매교정법으로도 효과가 뛰어난 편이다.
모티브성형외과 박재희 원장은 “남자 눈성형에서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부분은 두 가지다. 자연스러우면서도 시원한 눈매로 만드는 것과 동시에 부담스럽고 느끼한 인상을 주지 않게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쌍꺼풀이 거의 보이지 않는 형태로 자연스럽게 눈을 크게 만들어 주는 방법도 권장할 만하다”라고 말한다.
이어 박재희 원장은 “다만 보다 자연스러운 눈성형 결과를 위해서는 개인의 이목구비에 대한 정확한 진단으로 적합한 수술 방법을 적용해야 한다. 따라서 남자성형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수술 계획을 세우고, 수술 전 병원의 첨단 의료 장비 구비 여부나 사후관리 시스템 등에 대해서도 제대로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