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4~6월 세달간 롯데면세점이 유치한 4만여 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찾는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15~17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개최하는 '패밀리페스티발'에 중국인 관광객 1만5000여 명을 포함해 총 2만여 명의 외국인 간광객이 참석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23회를 맞는 패밀리페스티발은 롯데면세점이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도입한 한류문화 이벤트다. 이번 패밀리페스티발에는 배우 이민호 팬미팅과 함께 싸이, 성시경, 에일리, 장기하와 얼굴들 등 국내 정상급 스타들이 콘서트가 진행된다.

롯데면세점의 대표적인 한류 마케팅인 패밀리페스티발은 2006년부터 누계로 직접 유치한 외국인 관광객이 9만여 명에 달한다. 이를 통해 총 2400억원 이상의 부가가치를 창출한 것으로 롯데면세점은 추산했다.

이와 함께 6월까지 중국기업 인센티브 관광단 1만3000여 명, 황치열 등 한류스타 팬 미팅을 위해 방한하는 5000여 명 등 총 4만여 명의 외국인 관광객을 직접 유치했다고 롯데면세점은 전했다.

우선 다음달 중국 직판업계 5위 기업인 남경중맥과기발전유한공사의 우수 임직원 및 회원이 인센티브 관광차 방한한다. 8000여 명이 4박5일 일정으로 3차례에 걸쳐 입국할 예정이다. 또한 수천명 규모의 중국 보험회사 인센티브 관광객도 한국을 찾는다.

롯데면세점은 올 6월 최근 모델로 기용한 가수 황치열의 팬 미팅 행사도 연다. 이 행사에는 3000여 명의 중국인 팬들이 한국을 찾을 예정이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한류 문화의 힘을 관광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활용하면 질 높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가 가능할 것"이라며 "외국인들의 재방문율을 높이고 외화획득을 늘려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면세점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