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전자, 경기 영세 섬유업체에 스마트공장 보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경기 지역 영세 섬유업체에 스마트공장을 보급한다.

    삼성전자와 경기창조센터는 8일 경기도 성남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경기섬유연합회와 경기 섬유연합사의 스마트공장 구축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MOU의주요 내용은 경기 지역 영세 섬유업체에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을 구축하는 것이다. ERP는 기업내 생산·영업·구매·재고·회계 등 회사의 경영에 관계된 모든 프로세스들을 통합적으로 연계해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ERP 구축 지원 대상 기업은 '성신섬유'를 비롯한 경기 지역 섬유업체 16개사(社)다. 1개의 시스템 공급기업이 다수의 수요 기업에 대해 표준화된 ERP를 공급하는 방식이다. 개별기업이 개별로 ERP를 공급 받는 경우와 비교하면 표준화된 방식을 낮은 가격에 도입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시스템 전문가가 시스템 개발단계부터 정착까지 멘토로 참여해 삼성전자 시스템 운영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그동안 경기 지역 섬유업체들은 비용 부담으로 인해 일반 중소기업에 보급돼 있는 ERP를 도입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 경기창조센터와 삼성전자는 스마트공장 보급사업의 지원자격요건을 완화하고 이 지역 영세 섬유기업들을 지원키로 했다.

    스마트공장 사업은 삼성전자와 각 지역의 창조경제혁신센터, 산업통상자원부, 미래창조과학부가 중소·중견기업의 공장운영시스템 및 정보통신기술(ICT)기반의 제조기술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2017년까지 전국 1000개 중소기업에 스마트공장을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임덕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스마트공장 사업을 통해 경기 북부 영세 업체들이 많은 혜택을 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병원 오지말고 '이것' 하세요"…'S대 출신 의사' 알고보니

      "흔들리는 치아, 치과 오지 마세요. '이것'만 해도 꽉 잡힙니다""의사가 바라본 최악의 지루성 두피염 치료법…딱 3개월만 드셔보세요"최근 SNS에서 확산된 이 광고 속 'S대 출신...

    2. 2

      부동산 막히자 주식으로…기타대출, 주담대 보다 많았다

      정부의 부동산 대책 이후 은행을 중심으로 주택담보대출 증가세가 큰 폭으로 꺾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주식 투자 등을 위한 기타대출은 큰 폭의 증가세가 이어져 4년7개월만에 주담대 증가폭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1...

    3. 3

      23조원어치 이미 확보?…中기업들, '수출 허용' 엔비디아 AI칩 수요 폭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엔비디아의 인공지능(AI) 가속기 'H200'을 중국에 수출할 수 있도록 허용하면서 내년 중 수요가 집중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중국 기업들이 2분기 이상 미뤘던 GPU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