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화정, CJ오쇼핑서 '완판녀' 등극…첫 방송 주문 '28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J오쇼핑은 방송인 최화정을 영입해 지난 6일 시작한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 '최화정 쇼'의 첫 방송에서 준비 물량이 조기 매진, 28억원어치가 팔렸다고 8일 밝혔다.

    이날 방송 판매 제품은 테이블웨어 브랜드 '덴비'와 디자이너 운동화 브랜드 '렉켄'이었다. 방송 시간을 20분 이상 남겨두고 두 제품의 준비 물량이 동나면서 목표치 대비 두 배 높은 28억원의 주문이 들어왔다고 CJ오쇼핑은 전했다.

    덴비 헤리티지 라인은 45분 만에 준비물량인 3000여 세트가 모두 판매됐다. CJ오쇼핑이 덴비 헤리티지 라인을 론칭한 2013년 이후 최단 시간 내 최다 수량이 판매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렉켄 메탈릭 스니커즈 제품은 53분 만에 1만 세트가 넘는 수량이 팔렸다.

    최화정의 등장으로 시청률도 돋보이는 성과를 거뒀다. 최화정 쇼의 시청률은 수요일 동일 시간대의 평균 시청률 대비 1.4배 높은 0.10%로 집계됐다. 최대 시청률의 경우 2.4배 높은 1.41%를 기록했다.

    전체 구매 고객 중 신규·휴면 고객의 구매 비중이 28%를 차지해 신규 고객 유입이 많은 점도 특징이라고 CJ오쇼핑은 설명했다. 방송 중 고객들에게 실시간으로 받는 카카오톡 메시지도 홈쇼핑 최고 인기 쇼퍼테인먼트 프로그램에서 나오는 수준인 3000건 이상을 기록해 이례적이었다고 전했다.

    홍수경 CJ오쇼핑 방송콘텐츠담당 PD는 "고객들의 삶을 더 풍요롭고 즐겁게 디자인해주는 '고객 공감'의 시간을 만들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새롭고 차별화된 시도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CJ오쇼핑 제공
    사진=CJ오쇼핑 제공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연준회의 앞두고 국채금리 오르자 美증시 하락 출발

      이번 주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정책회의에서 금리인하 기대가 높아졌음에도 국채 금리가 상승세로 돌아서면서 8일(현지시간) 혼조세로 출발한 미국 증시는 소폭 하락으로 돌아섰다. 미국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1...

    2. 2

      넷플릭스에 밀린 파라마운트 "워너브라더스 주당 30불에 적대적 인수"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인수에서 넷플릭스에 밀린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는 워너브라더스를 적대적 인수에 나서기로 했다.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의 최고경영자 데이비드 엘리슨은 현지시간으로 8일(현지시간) 오전 워...

    3. 3

      BIS "주식·금, 반세기 만에 '동반 랠리'…둘 다 버블 우려"

      국제결제은행(BIS)은 금과 주가가 동시에 급등하는 현상은 적어도 반세기 동안 본 적이 없는 현상이며, 두 가지 모두 잠재적인 버블이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8일(현지시간) 로이터가 BIS 보고서를 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