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관광공사, 수원 등 7개 시군과 해외의료관광객 유치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관광공사가 도내 병원을 찾는 해외환자들의 관광 장려를 위해 답사비 지원 등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공사는 도내로 해외의료관광객을 유치하는 여행사의 경기도 답사투어 비용을 1회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 사업은 수원시, 성남시, 고양시, 부천시, 안산시, 안양시, 가평군 등 7개 시군과 함께 진행 예정이다.

    지금까지 경기도 의료관광은 외국인 환자와 가족들의 관광 유도를 위한 사후 마케팅에 집중했었다. 이번 지원사업은 의료관광 상품 개발을 위한 사전 인센티브 형태로 진행돼 더욱 적극적인 의료관광객 유치가 가능할 전망이다.

    의료관광은 병증 및 간호 등으로 지친 환자와 가족들에게 리프레시 및 새로운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의료(검진, 피부미용, 치과)와 관광(숙박, 쇼핑, 음식, 체험)의 융복합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총 두 가지 형태로 지원된다. 외국인환자 유치기관(여행사, 에이전시)이 해외 현지 의료관광 업체 관계자를 초청해 경기도 답사투어를 실시할 때 숙박, 차량, 통역 등 필요한 비용을 1회 최대 300만원 지원한다.

    이와 함께 경기도 병원을 방문한 환자와 동반가족 5인 이상이 주변 관광지 투어를 희망할 경우 최대 30만원까지 지원한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경기도 의료관광은 선진의료기술, 합리적 비용, 공항접근성 등에서 강점을 가진다”며 “이번 사업이 경기도를 찾는 의료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와이스, 홍콩 공연 앞두고 1억9000만원 기부…"아픔 이겨내길"

      걸그룹 트와이스가 홍콩 콘서트를 앞두고 홍콩 고층 아파트 화재 참사 구호를 위한 성금을 기부했다.JYP엔터테인먼트는 6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최근 홍콩에서 발생한 화재 소식에 깊은 슬픔을 느끼고 있다....

    2. 2

      관봉권·쿠팡 상설 특검 수사 개시…"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과 '쿠팡 퇴직금 불기소 외압 의혹'을 수사할 안권석 특별검사는 6일 특검팀 현판식에서 "객관적 입장에서 사건의 실체를 밝히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

    3. 3

      이이경·조세호 논란에 유재석 '불똥'…"악플러 강경 대응"

      방송인 유재석의 소속사가 악성 게시물과 댓글에 대한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연예기획사 안테나는 5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최근 당사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표현의 자유를 넘어서 아티스트의 인격을 훼손하는 행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