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예정자 대상으로 업종별 특강, 1:1 맞춤 취업특강 및 컨설팅 진행
서울모드패션직업전문학교, 1:1 맞춤 취업특강 큰 호응 얻어
서울모드패션직업전문학교(학장 이정희)가 ‘취업은 전략이다’ 라는 주제로 11월 5일 부터 12월 1일까지 4주간 1:1 맞춤형 취업특강을 진행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취업특강은 서울모드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열렸으며, 고용노동부와 인지어스가 함께해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제공했다.

특강 기간 동안 학생들은 1:1 심층 상담 및 컨설팅을 받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취업 전문 강사로부터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 애티튜드에 대한 정보를 얻는 귀중한 기회를 가졌다.

이외에도 업종별 특강을 준비해 학생들이 취업 전선에 뛰어들기 전 준비사항과 마음가짐을 체크해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또한 이번 취업 특강에서는 실전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모의 면접이 실시되기도 했다. 실제 면접에서 학생들이 당황하지 않고 순발력있게 대응할 수 있도록 현실감 있는 면접 상황을 연출, 학생 개개인에 맞는 지도가 이뤄졌다.

서울모드 관계자는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1:1 맞춤 취업특강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취업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수업 결과물을 받아 미리 파일링해 구인업체와 신속히 연결해주고 있다. 이 밖에 학생과 교수간의 피드백이 수시로 이루어지도록 하는 등 학생들의 취업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모드는 앞으로도 희망하는 직무분야로의 취업연계, 면접 방법 등을 지속적으로 교육해 나가기로 했다. 재학생 1인당 개별적으로 3회 이상 취업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모드패션직업전문학교는 패션디자인과 패션비즈니스 학사, 전문학사 학위 과정을 운영 중이며 2016학년도 3월 전형 신입생을 모집한다. 신입생 모집 요강은 서울모드패션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www.seoulmode.or.kr)에서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