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 `챙겨 먹자` 면역력 강화 음식 7가지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이 화제인 가운데,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에도 눈길이 모인다.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으로는 사과 식초, 마늘, 생강, 고추냉이 뿌리, 양파, 하바네로 고추, 강황 등이 꼽힌다. 사과 식초에는 아세트산과 사과산뿐만 아니라 비타민을 비롯해, 미네랄 소금과 아미노산 등이 함유됐을 뿐 아니라 나트륨, 인, 칼륨 등 다양한 성분이 포함돼 상호작용을 통해 효과적인 항바이러스, 항균 탄산수 역할을 한다. 또한 마늘은 알리신이라는 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항바이러스 효능이 뛰어나다. 생강은 진저롤을 통해 위장관의 운동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고, 진통제, 진정제, 항 염증 및 항 박테리아 기능도 있어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고추냉이 뿌리는 다양한 박테리아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항생제 효능이 있으며, 특히 기생충을 박멸하는 효과적인 구충제 역할을 해준다. 양파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일 뿐만 아니라 케르세틴잉라는 강력한 화합물을 지니고 있어 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지구 상에서 가장 매운 음식 중 하나인 하바네로 고추는 캡사이신이 풍부한데, 이는 몸 안의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해 감기와 부비동 감염 예방에 탁월하다. 마지막으로 강황에 있는 커큐민은 항산화제로서 염증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유해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없애준다. 한편, 갑상선기능저하증의 증상으로는 만성피로, 추위를 잘 참지 못하고 변비, 체중 증가 등이 있다. (사진=픽사베이)
와우스타 와우스타 이슈팀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빅뱅 승리 측 “‘20억 사기’ 여가수 공동 대응할 것” [공식입장]
ㆍ우체국 알뜰폰 `인기 폭발`…월 3만9천원에 음성 문자 데이터 무제한 `대박`
ㆍ‘자격정지 10년’ 사재혁, “오해풀려다 우발적으로 때렸다”…황우만 입장은?
ㆍ우체국 알뜰폰, ‘제로 요금제’ 출시 첫날 8000명 가입…반응 후끈
ㆍ치주염, 구취 막아주는 `이것` 불티 판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