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유가 급락이 이어지는 가운데 외국인은 코스피 시장에서 15거래일째 순매도세를 지속하고 있다.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달러 강세가 지속되면서 외국인의 순매도를 부추긴 요인도 있지만 국제 유가 하락으로 재정이 악화된 중동계 자금이 한국시장에서 이탈하는 것도 가장 큰 요인으로 지목된다.
외국인이 이달 들어 전일까지 코스피 시장에서 팔아치운 종목은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POSCO 현대모비스 삼성화재 삼성생명 한미약품 SK텔레콤 삼성전기 SK하이닉스 하나금융지주 NAVER LG화학 호텔신라 LG전자 등이다.
이에 반해 외국인이 순매수한 종목은 삼성SDI LG디스플레이 만도 SK이노베이션 현대산업 BGF리테일 삼성에스디에스 코웨이 KT&G S-Oil 기아차 강원랜드 한전KPS 하이트진로 대한유화 CJ대한통운 등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