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증시특급]



- 이슈 캘린더

출연 : 윤선영/KB투자증권





이슈 캘린더

12월 21일 : 삼성 바이오로직스 준공식

12월 22일 : 스마트 데이터센터 및 스마트 컴퓨팅 컨퍼런스

12월 22일 : 원자력 포럼

12월 24일 : 크리스마스 (25일: 휴장)



최근 글로벌 원전시장의 동향은?

이번 달 개최되었던 파리기후협약 이후 각국 정부는 신기후협약과 관련된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원자력 포럼이 개최되는 것이기 때문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원전시장의 발전을 견인하고 있는 중국 및 인도는 경제발전으로 인해 에너지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자국 에너지원 확보에 힘을 쏟고 있다. 특히 중국은 베이징 대기오염이 심화되고 있어 원전가동에 주력하고 있으며, 내년부터 시행되는 13차 5개년 계획으로 인해 6기~8기의 원전이 신규로 설치될 예정이다. 국제에너지기구는 2040년 신흥국을 중심으로 세계 원자력 발전용량은 약 624GW가 될 것으로 전망했으며 이는 지난 해에 비해 60%가 증가한 수치이다.



오늘의 관심종목 - 한전기술(052690)

한전기술은 한국전력이 지분 60%를 보유하고 있는 발전설계 회사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원자력 설계가 가능한 업체이다. 한전기술은 지난 2009년 아랍에미리트 연합에 최초로 원전을 수출해 글로벌 원전 관련 설계 업체로 주목받기 시작했으며 현재 다양한 해외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12월 2일 국내는 체코와 원전관련 협약을 체결해 원전 관련 종목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는 원자력발전 비중을 약 29%까지 상승시키기 위해 신규 발전소가 필요하기 때문에 신규 가동에 관심 가질 필요가 있다. 또한 한전기술은 대부분의 화력발전을 설계하였으며 현재 가동중인 화력발전의 70%가 노후화되었기 때문에 향후 대체 건설까지 수주를 얻게 될 시 이에 대한 실적 모멘텀도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더불어 배당매력까지 보유하고 있어 장기적으로 관심 가질 것을 제안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출발 증시 특급, 평일 오전 8시~10시 LIVE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도도맘 김미나, 인터뷰 의상 2천만원 `프라다 발망 등 명품 휘둘러`
ㆍ‘복면가왕’ 캣츠걸, ‘담배가게 아가씨’로 3연속 가왕…정체는 차지연 유력?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이재용 회장이 스타트업 인수 공들이는 까닭은?
ㆍKB·미래·한투, 대우證 누가 쥐나‥인수가격 막판 눈치작전 `치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