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 신동빈 회장, 러시아 우호훈장 수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10일(현지시간) 한국과 러시아 양국 간 관계 강화에 기여한 공로로 러시아 우호훈장을 받았습니다.

    롯데그룹측에 따르면, 수훈식은 러시아 크렘린 궁에서 열렸으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직접 수여했다.

    러시아 우호훈장은 국가 혹은 민족간 정치, 경제, 문화 교류에 혁혁한 공을 세우거나, 러시아 연방 내 대규모 프로젝트 및 경제 투자 유치에 이바지한 사람들에게 수여되며, 외국인에게 수여되는 훈장 중에서는 가장 높은 훈장입니다.

    신 회장은 러시아에 대한 롯데그룹의 투자를 비롯해 양국의 문화 교류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아 훈장을 받게 됐습니다.

    롯데그룹은 지난 1988년 서울 올림픽 당시 소비엔트 연방 선수단을 후원하면서 러시아와 인연을 맺기 시작해 1990년 양국 국교 수립과 함께 본격적으로 러시아 진출을 검토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2007년 롯데백화점, 2010년 롯데호텔이 차례로 모스크바에 문을 열며 업계 최초로 해외 사업을 시작했고 롯데제과도 2010년 진출해 칼루가 주에 초코파이 공장을 건설했습니다.

    롯데는 2017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호텔을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며 제과공장 증설도 추진하고 있어, 러시아에 진출한 한국 기업 중 최대 규모의 투자 기업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신 회장은 이에 앞서 핀란드 국민훈장 백장미장(2006), 프랑스 레지옹 도뇌르 오피시에 훈장(2007), 대영제국 지휘관 훈장(2014)을 수훈한 바 있습니다.


    정경준기자 jk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경란 남편 김상민 의원 재산 얼만지 보니…진짜야?
    ㆍ`나에게 건배` 윤진서, 란제리 화보 화제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모란봉악단, 외모보니 역대급 청순 미모 `입이 쩍`…북한판 소녀시대
    ㆍ`엄마가뭐길래` 강주은, 최민수에"꺼져, 보기 싫어 죽겠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中 천하였는데 분위기 돌변…반전 신호 켜진 삼성전자 제품

      중국 로보락에 1위 자리를 내준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반전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온라인상에서 생산된 로봇청소기 관련 정보 중 삼성전자가 언급된 정보량이 로보락을 넘어선 것이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2. 2

      정의선號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 적중…현대차 팰리세이드 최대 판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이 이어지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의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시장 상황에 맞춰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전동화 차량을 유연하게 생...

    3. 3

      "韓 조선·방산은 숨은 보석…美 주도 세계질서 속 역할 더 커질 것"

      “미국이 새로 짜는 세계 질서에서 한국은 정말 중요해질 겁니다.”월가의 유명 리서치 회사 스트래티거스의 니컬러스 본색 사장은 최근 미국 뉴욕 맨해튼 사무실에서 한국경제신문과 한 인터뷰에서 한국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