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스바이엔 모델 한채아

본격적인 연말 시즌에 돌입하면서 화장품업계는 선물용으로 제격인 신상품을 연이어 쏟아냈다. 인기 연예인의 캐릭터를 접목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홀리데이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그리고 오롯이 남성 피부에 최적화된 남성 화장품까지. 12월1주차 우리 곁에 찾아온 다양한 신상 화장품을 정리했다.



"지금 아니면 안 돼" 소장욕구 자극하는 화장품 한정판





랑콤은 파리지엔의 시크하고 무심한, 때로는 사랑스러운 매력을 담은 16가지 색상의 아이섀도 팔레트 `오데시티 인 파리`를 한정 출시한다. 파리지엔의 일상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아이섀도 팔레트다. 누드 베이지 톤과 바이올렛 컬러, 짙은 브론즈, 골드 등 다채로운 컬러 구성으로 다양한 아이 메이크업 연출을 돕는다. 제품에 내장된 듀얼 브러쉬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얇은 브러쉬와 넓은 브러쉬로 이뤄져 보다 자연스럽고 깊은 눈매를 완성해준다는 게 브랜드 측 설명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아이돌 그룹 엑소 팬들을 열광케 할 `핸드 앤 네이처 핸드크림`과 `내추럴 버터 립밤`을 가져왔다. SM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으로 전속모델인 엑소(EXO) 공식 캐릭터를 접목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이다. 엑소 멤버 수에 맞춰 각 9종씩 출시됐으며 제품별로 멤버들의 캐릭터가 섬세하게 담겨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제품뿐 아니라 단상자도 특별 제작해 페이퍼 토이로 활용할 수 있다.



메리케이는 향기로운 과일과 나뭇잎을 모티브로 하는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 종을 출시했다. 모두 고보습 바디 제품들로 구성됐다. 일례로 `크림 앤 슈거 기프트 세트`는 바디 스크럽과 바디 휩으로 구성되며, `애플 앤 페어 기프트 세트`는 바디로션과 립밤이 담겨 있다. 각 세트별로 달콤한 과일 스파이스향, 상큼하고 프레시한 향 등 특별한 향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마죠리카 마죠르카는 `포 로맨틱 나잇` 컬렉션을 내놨다. `로맨틱한 밤을 위한`이라는 제품명에 알맞게 전신을 휘감는 매혹적인 향의 바디케어, 신비로운 컬러가 여성의 매력을 향상시켜 주는 메이크업 제품으로 구성됐다. 세부적으로는 관능적인 향기의 프리미엄 멀티 크림 `챠밍 바디`과 허니 로즈 향으로 더욱 달콤한 입술로 가꿔주는 선명한 발색력의 컬러 체인지 립글로스 `립 딥키스`, 깊이 있는 눈매를 위한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 등으로 만나볼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감각적인 입술 디자인으로 유명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바르도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이자녹스 X 바르도 마이크로 폼 쿠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베스트 셀러 아이템인 마이크로 폼 쿠션에 사랑의 감성을 담아낸 바르도 아이스크림의 감각적인 입술 디자인 패턴을 쿠션의 용기와 패키지에 담아내 소장가치를 더했다.



안티에이징 크림, 마스크팩 등 다양하게 즐기는 남성 화장품





랩 시리즈는 고기능성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제품 `맥스 엘에스 파워 브이 리프팅 세럼`과 `맥스 엘에스 파워 브이 리프팅 로션`을 론칭했다. 두 제품 모두 남성 피부의 탄력 개선과 얼굴을 또렷하고 선명하게 해주는 혁신적인 기술 `엘에스 파워 브이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남성의 안티에이징을 돕는다. 특히 수분 공급, 주름 개선, 얼굴 탄력 개선, 피부 리프팅 기능이 강화되어 한층 더 정돈되고 개선된 피부를 선사한다는 게 브랜드 측 설명이다.



홀리카 홀리카는 `네이처 포스 옴므 라인`을 내놨다. 제주에서만 자생하는 녹나무잎추출물을 함유해 거친 남성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관리해주는 남성 전용 스킨 케어 라인이다. 탁월한 정화효과를 지녀 제주의 힐링 나무라고 불리는 녹나무잎추출물은 지친 피부에 수분감을 전달해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이와 함께 은은하게 풍기는 제주 감귤 향과 숲 속 느낌의 우디 계열 향이 어우러져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준다. 토너, 에멀전 등 2종 구성.



DTRT(디티알티)는 남성 전용 시트 마스크 `히어로 라이크스 블랙`을 출시했다. 유분이 많은 남성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자연유래 피지 흡착 성분인 모로칸 가슬이 피부에 자극 없이 경화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또 녹차 추출물과 크랜베리 추출물이 모공을 조여주고 정화시켜 보습과 모공 관리를 한 번에 해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시트는 얕고 홈이 많은 구조로 이뤄진 대나무 섬유의 비장탄 숯 마스크를 활용했다. 남성들의 얼굴형에 맞춰 시트 사이즈를 키운 점도 눈에 띈다.



허벌라이프 스킨은 `에너자이징 허벌 토너`와 `데일리 글로우 모이스처라이저`로 구성된 남성용 스킨케어 세트인 `허벌라이프 스킨 포맨 세트`를 내세워 연말 시장 공략에 나선다. 허벌라이프 스킨은 과학에 기반한 `ABCE 솔루션`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배합의 알로에 베라, 비타민 B3, 항산화 비타민 C, E 등 다양한 비타민 및 식물성 성분으로 피부를 빛나게 하며 은은한 향으로 상쾌함을 더한다. 특히 도회적인 감성의 세련된 블랙 톤의 패키지로 출시돼 연말 선물로도 적합하다.



화장품 선물이 지겨울 땐 향 제품이 제격





에르메스는 에르메스의 정수이자 향수의 영혼, 하우스의 가치를 상징하는 `에르메상스` 컬렉션을 공개했다. 에르메스의 전속 조향사 장-끌로드 엘레나에 의해 2004년부터 시작된 에르메상스 컬렉션은 12가지의 창의적 자유와 색다름을 추구하는 한 편의 시를 표현한다. 에르메스 패션 하우스에서 가죽에 새들 스티치로 제작한 케이스와 고유한 색이 정해져 있는 각각의 병, 이에 따라 매치되는 색상의 가죽에 스티칭 된 뚜껑이 특징이다. 강렬하면서 간결한 향의 표현은 남자, 여자 모두에게 잘 어울린다.



입큰은 기분 좋은 향과 함께 피부에 공기처럼 가볍게 내려 앉아 건조한 피부에 수분감과 영양을 더해주는 `에어리 퍼퓸 미스트` 2종을 출시했다. 멀티 오일 미스트는 가벼운 나노 마이크로 오일 입자가 번들거림 없이 오일의 영양과 윤기만을 전달해한다. 프리지아 부케와 신선한 배 향취가 조합된 산뜻한 향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상쾌한 느낌을 자아낸다. 에센스 미스트는 정제수 대신 미네랄 함량이 높은 동해 최북단 해양 심층수 만을 사용해 탁월한 보습력을 제공한다. 은은한 와일드 블루벨 향이 더해져 미스트를 뿌릴 때마다 싱그러움을 더해준다.



24시간 필요한 겨울철 피부 필수품, 보습·영양 화장품





프럼네이처는 홍삼과 골드 24K, 알로에베라를 각각 함유해 보습력을 강화한 `올인원 크림` 3종을 출시했다. 스킨, 로션, 에센스, 크림의 복잡한 스킨케어 단계를 하나로 합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림으로 세안 후 기초 스킨케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올인원 제품이라는 특성에 맞게 100ml의 대용량으로 출시돼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자연발효 안티에이징 화장품 `숨37° 시크릿 리페어 라인` 6종을 새롭게 리뉴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시크릿 리페어 라인의 핵심 기술인 `피부 탄성 스프링`이 적용돼 피부 탄성 복원력을 강화해 피부 노화 징후들을 개선해준다. 또 20만 시간의 발효로 얻은 그루지안 발효 원액에 그리스 키오스섬에서 찾아낸 신비의 성분인 `로얄 매스틱 레진`이 새롭게 더해져 궁극의 안티에이징을 선사한다.



인스바이엔은 밤 타입의 오일 폼 클렌저와 보습크림 2종, 뷰티 밤 등 4종으로 구성된 `아르코코 라인`을 내세웠다. 아르코코 라인 4종은 발효과정을 통해 피부 흡수력과 보습 효과가 더욱 높아진 발효코코넛오일 `CCE`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고 속부터 보습을 채워 차갑고 건조한 겨울에도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아르코코 컴팩트 오일 폼이 눈에 띈다. 밤 제형에서 오일로, 또 폼 제형으로 변하는 신개념 포뮬러를 적용해 클렌징 효과는 물론 사용의 재미까지 더했다.



더샘은 초기 안티링클 라인 `차가 발효 안티링클` 라인을 리뉴얼 출시했다. 이 라인은 180일동안 동굴 속에서 15℃ 저온 숙성 자연 발효한 `차가 버섯 발효 추출물`을 함유한다. 미세한 발효 입자를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해주는 한국화장품의 독자특허기술 리포좀 공법을 적용해 더욱 탄력 있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이번 리뉴얼을 통해 송로버섯 추출물을 추가, 피부 탄력과 수분감 향상 효과를 더욱 업그레이드 시켰다. 스킨, 에멀전, 아이크림, 크림, 세럼으로 구성됐다.


염보라기자 bora@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뉴스룸` 손석희-이정현, 노개런티 영화 출연이유? "설자리도 없었고…"
ㆍ미나, 17세 연하 남친 류필립과 함께한 생일파티 공개 `달달`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이자스민, 학력·아들·태도까지…논란 `총집합`
ㆍ조달환 득남, 신혼여행지 히말라야서 얻은 이름 `조히마`…담긴 뜻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