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소비주에 대한 투자 키워드로 ‘가치 소비’가 떠오르고 있다. 가치 소비란 만족도가 높은 소비재는 과감히 소비하고 지향하는 가치의 수준은 낮추지 않는 대신 가격과 만족도를 꼼꼼히 따져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성향을 말한다. 이른바 ‘작은 사치’ 개념과도 맞물리는 키워드다.
특히 소비주 중에서도 음식료주의 경우 가치 소비 트렌드에 따른 변화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해당 업종은 디저트, 커피 등을 중심으로 한 제품의 프리미엄화, 다양화를 꾀하기 적합한 분야이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식자재와 관련된 유통, 무역, 생산업체 등의 동향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보다 높은 수익을 내는데 유리할 것으로 판단되는 만큼 관련주의 동향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투자할만한 종목을 찾았다면 스탁론을 활용해 본격적인 매수에 나서는 것도 고려할만한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미수/신용을 간단히 대환할 수 있어 반대매매 위기가 오더라도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6% 최저금리 연계신용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6%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6%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