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 국내 검출, 비둘기 11마리 항체 가져…사람 감염되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 국내 검출, 비둘기 11마리 항체 가져…사람 감염되나? (사진 = 방송화면)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가 국내 비둘기에서 검출됐다.



    13일 국립환경과학원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올해 부산과 경북 문경에서 잡힌 비둘기 각각 4마리, 경기 파주에서 잡힌 비둘기 3마리 등 총 11마리에서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의 항체가 발견됐다.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는 감염된 조류의 혈액을 모기가 빨아 먹고 인간에게 전파하는 것으로 증상은 독감과 비슷하다.



    건강한 사람은 대부분 그냥 넘어가지만, 어린이와 노약자는 3∼14일 정도의 잠복기를 거쳐 심한 두통과 고열을 불러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 있다.



    국내에서는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에 대해 지난 2011년부터 추적 감시·조사를 시작해왔다. 질본은 이와 관련해 “과거 한 건은 외국에서 감염된 것으로, 실질적으로 국내 발생은 없다고 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외부에서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가 유입될 가능성은 있으나, 이로 인한 국내 전파 가능성도 극히 희박하다는 게 질본 측의 설명이다.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 국내 검출, 비둘기 11마리 항체 가져…사람 감염되나?


    채선아기자 clsrn833@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해피투게더` 야노시호 "추성훈 노팬티 생활 이해…나도 잘때 속옷 안 입어"
    ㆍ카이, `성기 노출 사진` 루머에 골머리…사칭계정 추정? `강경대응`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백지연, 안타까운 고백 "치과모녀 살인사건 피해자...내 친구였다"
    ㆍ장윤정 모친 "`엄마` 소리 듣고 조용히 눈 감겠다" (공식입장 전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러닝]이사회의 재설계가 필요하다

      [한경ESG] 러닝 - 상법개정 이후 기업의 과제는 1 2025년 대대적 상법개정은 한국 기업지배구조의 방향을 크게 전환하는 사건이 되었다. 특히 상법 제382조의 3 개정으로 이사의 충실의무 대상이 기존 ...

    2. 2

      정의선 회장 "AI 역량 충분치 않아…파트너와 협력해 생태계 넓혀야" [신년사]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5일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 신년회에서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한 AI 경쟁력 확보 의지를 밝혔다.정 회장은 "제품의 핵심 경쟁력이 AI 능력에 의해 판가름 나는 시대가 됐다"며 "현실을 냉정...

    3. 3

      '소통전문가' 김창옥이 홈쇼핑에?…CJ온스타일 새해 첫 신규 방송

      CJ온스타일은 소통 전문가 김창옥과 새해 첫 신규 홈쇼핑 방송 '더 김창옥 라이브’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더 김창옥 라이브는 국내 최초로 홈쇼핑에 강연 콘텐츠를 결합한 프로그램이다. 단순히 상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