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수출 업종들의 주가가 부진한 반면 제약·바이오 업종은 최근 잇따른 신약 기술 수출 소식이 나오면서 주가가 눈에 띄게 상승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지난 5일 프랑스 제약사인 사노피와 4조8000억원 규모의 당뇨 신약 수출 계약을 체결한 후 이틀간 주가가 50.6% 급등했다. 한미약품은 9일에도 미국 얀센과 1조원 규모의 당뇨·비만 치료제 기술 수출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동아에스티는 지난해부터 미국에서 판매 중인 항생제 '시벡스트로'의 판매 증가로 로열티 수익이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에 최근 두 달간 22.5% 뛰었다. 유한양행도 세계 원료의약품 성장으로 수출 증가 가능성이 커지면서 17.6% 상승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