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병호, 미네소타 트윈스 메인 장식… MLB.com "박병호의 큰 문제는 `삼진아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네소타 트윈스 유니폼을 입게된 박병호(29·넥센 히어로즈)의 소식이 현지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냈다. (사진 = 미네소타 트윈스 공식페이지)



    미네소타 트윈스 유니폼을 입게된 박병호(29·넥센 히어로즈)의 소식이 현지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냈다.



    레트 볼린저 MLB.com 미네소타 전문기자는 "우리가 박병호 교섭권을 따냈다"라는 헤드라인으로, "미네소타는 30일 9년 KBO 베테랑(박병호)와 계약을 협상한다"고 소식을 전했다.



    그는 또 MLBnetwork 전문기자들이 다룬 박병호 관련 영상을 게재하며 그의 계약 조건 등 앞으로 진행될 협상과정을 예측하고 나섰다.



    이들은 박병호의 KBO 시절을 조명하며 "2005년 데뷔한 박병호는 지난 4시즌 동안 105 홈런을 기록하며 뛰어난 선수로 활약했다"면서도 "올해 528타수 161회 삼진을 당했다. 그의 가장 큰 문제는 스윙 성향과 미스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이어 "박병호는 미네소타에게 매우 필요한 강한 우타자다"고 말하면서 박병호의 투입과 함께 미네소타의 수비진의 실험적인 변화가 있을 것 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지난 7일 넥센 구단은 박병호의 포스팅(비공개 입찰) 금액 1285만달러(약 147억 원)를 수용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현재 프리미어 12 대표팀에 선발돼 대만에서 예선리그를 치르고 있는 박병호는 대회가 끝난 이달 말부터 미네소타와 본격적인 협상을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이휘경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제주신공항, 서귀포 신산 주변 벌써 땅값 급등? 5~6배 올라 `깜짝`
    ㆍ미네소타 트윈스, 박병호에 147억 베팅한 이유 들어보니…향후 시나리오는?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미료, 얼굴 3단 변천사 보니…"대체 어느 병원에서 했니?"
    ㆍ김인혜 교수 파면, 무릎 발로 찍고 여학생 머리 질질 끌고 다녀 `충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생활폐기물 직매립 내년부터 금지…수도권 절반, 민간위탁 불가피

      내년 1월부터 생활폐기물 직매립이 전면 금지되는 가운데 수도권 기초지자체 절반 가량은 공공 소각시설 용량 부족으로 민간 위탁 처리가 불가피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지자체들은 기존 시설 활용만으로도 제도 시행이 가...

    2. 2

      대출 이자 깎아 원금 상환…신한銀 '선순환 포융금융' 가동

      신한은행이 개인사업자의 고금리 대출 이자를 깎고, 할인금액을 원금 상환에 쓰는 포용금융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신한금융그룹이 최근 신설한 생산적금융 추진단의 포용금융 분과에서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다.신한은행은 이 같은...

    3. 3

      쿠팡, 정보유출 '1조6850억 보상'…"1인당 5만원, 탈퇴해도 지급" [종합]

      쿠팡은 대규모 개인 정보 유출 사고에 대한 책임을 통감, 고객 신뢰를 복원하기 위해 1조6850억원 규모의 고객 보상안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해롤드 로저스 한국 쿠팡 임시 대표는 "쿠팡의 모든 임직원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