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열 공허의 유산 이윤열 공허의 유산/사진=이윤열 페이스북
이윤열 공허의 유산 이윤열 공허의 유산/사진=이윤열 페이스북
이윤열 공허의 유산

'천재 테란' 프로게이머 이윤열이 9일 품절남 대열에 합류한다.

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신관 3층 D홀에서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게임 '스타크래프트2:공허의 유산(이하 스타2 공허의 유산)' 정식 출시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오는 10일 전세계 동시 발매될 '스타2 공허의 유산'의 소장판 판매(1인 1개 제한)가 이뤄지며 박상현 캐스터가 진행하는 블리자드 본사 개발자 인터뷰, 현역 프로게이머들의 이벤트전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될 전망이다.

더불어 이날은 프로게이머 이윤열의 결혼식이 열릴 예정이라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윤열은 앞서 캠퍼스 커플로 처음 만나 교제해온 7세 연하 여자친구와의 결혼 계획을 밝혀 화제를 모았다. 이윤열은 아프리카TV로 결혼식을 생중계, 가족 및 친지는 물론 현장을 찾은 수 천명의 게임 팬들과 온라인 시청자들을 하객으로 둔 채 예식을 진행한다.

블리자드 측은 저녁 7시부터 본격적인 행사를 진행하며 아프리카TV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저녁 6시 30분부터 생중계 서비스를 시작한다.

특히 이날 스타 e스포츠의 전설인 이윤열의 결혼식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결혼식에는 이윤열의 가족 및 친지는 물론 현장 방문객들과 온라인으로 행사를 지켜보는 전 세계 팬들이 하객으로 초청될 예정이다.

현재 이윤열은 현역에서 은퇴한 뒤, 아프리카TV에서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