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집밥 백선생` 백종원 고기용 만능소스, 닭갈비 양념 꿀팁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TVN 집밥 백선생 캡처)



    `집밥 백선생` 백종원 고기용 만능소스 꿀팁, 닭갈비 양념 만드는 법은?



    `백주부` 백종원의 고기용 만능소스가 공개돼 관심을 모은다.



    백종원은 최근 방송힌 `tvN 집밥 백선생`에서 갈비찜과 불고기, LA 갈비 등 모든 고기에 활용 가능한 만능 소스를 공개했다.



    백종원은 "이번 방송은 명절날 꼭 써먹을 수 있는 메뉴로 구성했다"며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에 모두 활용 가능한 `고기용 만능 소스`로 요리를 하면 `맛있다`라는 소리를 꼭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백종원의 고기용 만능 소스 비법은 간단하다. 진간장 두 컵, 설탕 한 컵, 맛술 한 컵, 물 두 컵, 간 마늘 반 컵, 생강 한 숟갈, 파 한 컵, 참기름 1/3컵을 섞으면 된다.



    이렇게 만든 고기용 만능소스에 핏물을 뺀 갈비를 넣어 재운 뒤 물을 붓고 40분 정도 끓인 다음 감자, 당근, 버섯, 양파, 대파 순서로 끓여주면 백선생 표 만능소스 갈비찜이 완성된다.



    한편, 백종원의 갈비탕 레시피도 소개됐다. 오랜 시간 핏물 뺀 갈비와 물을 1:3 비율로 냄비에 넣은 후 생강, 파, 양파, 무를 넣고 끓이기만 하면 절반은 완성이다.



    이때 양파의 껍질까지 같이 넣어주면 고기의 잡내를 잡을 수 있다. 국물이 충분히 우러나면 채소와 기름은 건지고 국간장, 마늘, 소금을 넣고 간을 맞춰주면 맛좋은 갈비탕을 맛 볼 수 있다.



    아울러 갈비탕 속에 든 갈비와, 갈비탕 육수 두 국자, 간 마을 한 숟갈, 굵은 고춧가루 세 숟갈, 파, 고기용 만능소스 한 컵 반을 넣고 끓이면 백종원표 매운 갈비찜이 된다. 갈비탕 육수가 없으면 물로 대신해도 되고, 더 매운 맛을 원한다면 청양고추를 넣으면 된다.



    한편, 백종원은 닭갈비 양념 비법도 공개했다.



    백종원은 "집에서 닭갈비를 만들 때는 샤브샤브처럼 채소와 고기를 조금씩 넣어가면서 볶아야 한다. 후라이팬으로 볶기 때문"이라 밝혔다.



    이어 "닭갈비를 볶다가 물을 넣으면 양념이 타지 않고 고기와 양념이 겉도는 것도 방지한다"고 덧붙였다.
    황동식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뉴스줌인] 백산수에 `벙어리 냉가슴` 앓는 농심
    ㆍ도도맘 김미나 얼굴 공개, “남편과 이혼소송 강용석 때문 아냐”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대졸 신입 초임 월 290만원 소득, `한경총 조사…지나가던 개가 웃어`
    ㆍ상주터널 트럭 폭발 사고, 뒤따르던 운전자 전신 화상 `끔찍`…당시 현장보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전화 돌린 금감원…막판에 뒤집힌 회계기준원장 투표

      곽병진 KAIST 교수가 지난 19일 한국회계기준원장으로 선임된 것을 두고 회계업계 안팎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원장추천위원회에서 2순위로 꼽힌 후보가 1순위를 제치고 원장이 된 것은 처음이기 때문이다. 금융감독원이...

    2. 2

      한화 필리조선소의 자신감 "美서 핵잠수함 건조도 가능하다"

      지난 5일 방문한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한화필리조선소. 큼지막한 독(dock·선박건조장)을 가득 채운 길이 160m, 폭 27m짜리 선박의 마무리 건조 작업을 하느라 직원들이 분주하게 움직였다....

    3. 3

      애물단지였던 美 필리조선소 '천지개벽'

      지난 5일 방문한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한화필리조선소. 큼지막한 독(dock·선박건조장)을 가득 채운 길이 160m, 폭 27m짜리 선박의 마무리 건조 작업을 하느라 직원들이 분주하게 움직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