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전센터-하나금융그룹 스타트업 지원 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와 하나금융그룹이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새로운 형태의 스타트업 금융 지원 방안을 선보입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SK·하나금융그룹은 오늘(26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입주기업 10개사에게 심사를 통해 총 10억여 원을 투자하는 `드림벤처스타 2기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종태 창조경제혁신센터장과 장동현 SK창조경제혁신추진단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함영주 하나은행장 및 DVS 2기 입주기업 대표 1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하나금융그룹측은 오는 11월 대전센터가 인큐베이팅하고 있는 드림벤처스타(DVS) 2기 기업들에 대한 투자 심의를 진행할 계획이며, 이후 투자심의결과에 따라 투자 및 여신·금융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특히 대전센터내 입주 기업들은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벤처캐피탈 외에도 금융권의 직접투자/여신지원을 통해 적기에 양질의 투자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됐다습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현재 대전센터 DVS 1기 기업인 씨엔테크의 ‘동산담보대출 관리 솔루션‘ 10대를 설치해 동산 담보를 대상으로 유상 테스트 중입니다.


    박상률기자 sr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블록버스터 방불케 한 IS 격퇴 델타포스 모습 보니 `대박`
    ㆍ‘서울대 뇌섹녀’ 지주연, 김태희도 울고 갈 비키니 자태…몸매가 ‘헉’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진짜사나이` 한채아, `아빠는 대기업 임원-딸은 톱배우` 알고보니…
    ㆍ`복면가왕` 은가은, 성형했나 들어보니…"얼굴에 뭐 넣었냐고 물으시는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샐러리맨 최고봉' 삼성전자 사장단 거주지 보니…강남·서초·용산 순

      '샐러리맨의 최고봉'으로 평가 받는 삼성전자 사장단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곳은 서울 강남구와 서초구인 것으로 집계됐다. 서울 용산구, 경기 성남 분당구가 뒤를 이었다 .2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2. 2

      200조원 R&D에 쏟아붓는 중국…전문 인력만 144만명

      중국의 막대한 연구개발(R&D)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중국 국유기업들의 R&D 투자가 적극 추진되면서 4년 연속 1조위안(약 210조원)을 넘어섰다.20일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 국유자산감독관리위원회는 지난...

    3. 3

      "한끼 때우기보단 챙겨먹어야죠"…간편식도 '한식'이 대세 [트렌드+]

      서울 용산구에 거주하는 20대 직장인 최모 씨는 설렁탕, 김치찌개 같은 한식류 간편식으로 저녁 메뉴를 바꿨다. 라면이나 배달 음식으로 끼니를 해결하는 날이 많았지만 최근 들어 건강을 챙겨야겠다는 생각에 간편식이라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