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이유, `스물셋`에 두마리토끼를 한 손에…`음원올킬·연애홀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이유, `스물셋`에 두마리토끼를 한 손에…`음원올킬·연애홀릭`



    아이유가 `스물셋` 음원은 물론 장기하와의 연애까지 두마리 토끼를 손에 넣었다.



    아이유는 23일 0시 미니앨범 `챗셔`(CHAT-SHIRE)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음원 공개 당일 오전 10시를 기준으로 `챗셔`의 타이틀곡 `스물셋`은 멜론, 지니, 엠넷닷컴 등 8개 음원 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차지했다.



    다른 수록곡인 `푸르던`, `새 신발`, `안경` 등도 모두 10위권 안에 진입했다. 이로써 1위부터 7위까지가 모두 아이유의 신곡으로 이른바 `음원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또 아이유는 지난 8일 열애를 공식 인정한 연인 장기하도 잊지 않고 언급했다.



    23일 오후 6시 서울 용산구 한남동 언더스테이지에서 열린 `챗쇼`(CHAT-SHOW)에서 아이유는 23살 동갑내기들이 모인 자리에서 `장기하 때문에 힘드냐`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아이유는 "밝혀진 건 최근이지만 2년 전부터 만났다고 했잖아. 그렇게 때문에 요즘 나의 행복지수를 좌우하는 요소는 아니야"라고 밝히며 "요즘 살아 있는 느낌이 든다. 앨범 준비하면서 그랬다. 피가 정말 빨리 돌았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아이유의 신보 `챗셔`에는 `스물셋`을 비롯해 `새 신발`, `제제`(Zeze), `푸르던`, `레드퀸`(RED QUEEN)’, `무릎`, `안경` 등 총 7곡이 담겼다.오는 11월 21일과 22일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아이유의 단독 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아이유, `스물셋`에 두마리토끼를 한 손에…`음원올킬·연애홀릭`


    채선아기자 clsrn833@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갈치의 특성, 초대형 갈치 포착...`어마어마하네`
    ㆍ[엄수영 기자의 주말 쇼핑가이드] 미세먼지 피해 `몰`로 가자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송민호 씨엘 열애설, 차라리 산다라박이면 몰라도…`헛웃음 뱉는 YG`
    ㆍ용인 일가족 4명 사망, 10대 자녀 두 명 포함…현장서 번개탄 발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韓 조선·방산은 숨은 보석…美 주도 세계질서 속 역할 더 커질 것"

      “미국이 새로 짜는 세계 질서에서 한국은 정말 중요해질 겁니다.”월가의 유명 리서치 회사 스트래티거스의 니컬러스 본색 사장은 최근 미국 뉴욕 맨해튼 사무실에서 한국경제신문과 한 인터뷰에서 한국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특히 한국의 조선과 방위산업을 세계 경제의 “숨은 보석”에 빗댔다. 또 한국은 원래도 지정학적으로 중요한 위치에 있었지만 요즘은 전략적 중요도가 더 커졌다고 했다. 올해 한·미 관세 협상에서 한국이 성과를 낸 것도 미국이 한국의 위상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봤다. 내년 미국 경기에 관해선 낙관적으로 전망했지만 인공지능(AI) 관련주 주가가 급락하면 경기가 침체에 빠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했다. ▷관세 협상에서 한국이 최악은 피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협상 전략은) 겉으로 보기엔 ‘미친 듯 보이지만 나름의 방식’이 있었습니다. 중국 등 적대국에는 관세 ‘몽둥이’를 세게 휘두르고, 반대로 한국과 같은 동맹국에는 상대적으로 완화된 접근을 했습니다.”▷미국이 한국과의 조선업 협력을 중요하게 생각했기 때문인가요.“한국의 숨은 보석은 조선업과 방산입니다. 저는 최근 ‘새로운 주권국’이란 표현을 많이 씁니다. 과거부터 전략적으로 중요했지만 최근 수십 년 사이에 국가 경제 역량 등이 질적으로 달라진 나라들입니다. 한국이 대표적이죠. 미국은 세계 질서의 판을 다시 짜고 있습니다. 한국과 호주 같은 나라가 앞으로 (미국에) 정말 중요해질 것입니다.”▷미국 중앙은행(Fed)이 고용 둔화를 우려해 최근 기준금리를 내렸습니다.“미국 경제의 약 70%

    2. 2

      사천피·케데헌이 이끈 'K프리미엄 시대'…도원결의 맺은 'AI 깐부'

        AI - 일상에 스며든 인공지능 서비스인공지능(AI)이 ‘챗봇’을 넘어 인간의 업무를 보조하는 ‘에이전트’로 진화했다. 오픈AI와 구글은 스스로 추론하는 자율형 AI 모델 시장을 놓고 경쟁했다. 산업계는 AI를 활용해 수익을 올리는 전략에 집중했다. 국가 차원에선 자국 데이터와 문화를 학습한 ‘소버린 AI’ 붐이 확산했다. 한국을 비롯해 각국 정부가 독자적인 파운데이션 모델 확보에 막대한 자금을 투입했다. Birth rate - 2년 연속 반등한 출생률여성 한 명이 가임 기간에 낳을 것으로 예상되는 자녀 수인 합계출산율이 올해 0.8명 안팎으로 예상됐다. 9년 만에 반등 추세로 돌아선 지난해(0.75명)의 흐름을 올해 이어갈 것으로 전망됐다. 한 해 70만 명씩 태어난 ‘2차 에코붐 세대’(1991~1995년생)가 결혼 적령기에 접어든 효과로 분석됐다. 정부의 일·가정 양립 정책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 Chimaek Meeting - '깐부 CEO' 치맥 회동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10월 서울 강남의 깐부치킨 매장에서 한 ‘치맥’(치킨+맥주) 회동이 세계에 중계됐다. 한국의 치맥 문화를 세계에 다시금 알렸다. 소맥(소주+맥주)을 나눠 마신 세 명의 글로벌 CEO는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그동안 언론에 제대로 노출되지 않았던 이 회장과 정 회장이 국민에게 가깝게 다가선 계기가 됐다. Debt Crisis - 확산하는 국가부채세계 주요국의 국가채무가 빠른 속도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됐다. 국제통화기금(IMF)에 따르면 한국의 GDP 대비 국가부채(D2 기준) 비율은 올해 53.4%에서 2030년 64.3%까지 오른다. IMF가 선진국

    3. 3

      [포토] 런던 피커딜리에 뜬 LG전자 전장 기술

      LG전자가 28일 영국 런던 피커딜리(사진)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의 대형 전광판에 전장(차량용 전기·전자장치) 사업을 알리는 ‘LG 온 보드’ 영상을 공개했다. LG 온 보드는 ‘LG의 전장 기술이 자동차에 적용됐다’는 뜻과 ‘LG가 고객의 주행 경험을 함께한다’는 의미를 함께 담았다. 영상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인캐빈 센싱 등 LG전자의 전장 솔루션이 고객의 차량 내 경험을 어떻게 바꾸는지를 보여준다.  LG전자 제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