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도리화가` 수지, 트와이스 데뷔 `홍보`…이민호 열애 이어 후배 사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도리화가 수지, 트와이스 데뷔, 수지 이민호 열애



    도리화가 수지가 `트와이스 데뷔`를 응원했다.



    도리화가 수지는 20일 예고편을 공개했다. 수지는 `도리화가` 홍보 외에도 트와이스 데뷔 홍보에 나섰다.



    수지는 인스타그램dp "JYP. 트와이스. 우아하게. 파이팅. 노래 정말 좋다!"라는 글과 `우아하게`를 스트리밍한 사진을 게재했다.



    트와이스 데뷔 쇼케이스는 이날 서울 악스코리아에서 열렸다. 트와이스 데뷔는 지난 7월 엠넷 `식스틴` 이후 약 3개월 만이다.



    트와이스는 수지가 속한 미쓰에이 이후 JYP엔터테인먼트가 오랜만에 배출한 걸그룹.



    트와이스는 쯔위, 모모, 나연, 정연, 다현, 미나, 사나, 채영, 지효 등 9명으로 구성됐다. 트와이스 데뷔 곡은 `우아하게`다.


    이소연기자 bhnewsenter@gmail.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신과 함께 하정우, 설리 닮은 꼴? 모습 보니 `폭소`
    ㆍ대우조선해양, LNG 추진 컨테이너선 세계 최초 인도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환절기 피부 건선주의보, `반짝반짝` 조여정 꿀피부 비결은?
    ㆍ대우조선해양, LNG 추진 컨테이너선 세계 최초 인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셀만 팔아선 답 없다"…잉곳부터 모듈까지 'K태양광 생태계' 구축

      지난해 12월 22일 찾은 미국 조지아주 카터스빌의 한화큐셀 공장은 올 하반기 본격 가동을 앞두고 마무리 작업이 한창이었다. 자재를 한가득 실은 지게차는 수시로 공장 안팎을 드나들었고, 작업자들은 각종 중장비를 활용해 공장 주변 도로 등을 포장했다.여의도 면적의 절반(130만㎡)에 달하는 이 공장은 태양광 패널부터 완제품 조립까지 원스톱 생산이 가능한 미국 내 유일한 ‘잉곳-웨이퍼-셀·모듈 통합 공장’이자 세계 최대 규모 태양광 공장이다. 공장 한쪽 끝에서 맞은편 끝까지 닿는 데 전동 카트로 15분을 달려야 할 정도로 엄청한 크기를 자랑한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미국에서 태양광 소재를 생산하는 몇 안 되는 시설인 덕분에 관세를 아낄 수 있을 뿐 아니라 보조금도 받을 수 있다”며 “미국 1위 에너지 사업자인 테슬라와의 가격 경쟁에서 밀리지 않는 구조”라고 말했다.◇밸류체인 통째로 옮긴 한화의 승부수76조원에 달하는 미국 태양광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한화의 수직계열화 프로젝트가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태양광 셀과 모듈만 생산하던 한화가 25억달러(약 3조6500억원)를 투자해 종합 태양광 소재 회사로 변신하는 것이다. 여기에 태양광발전과 에너지저장장치(ESS)단지를 조성하는 설계·조달·시공(EPC) 분야로 확장해 이 분야 1위인 테슬라에 도전한다.카터스빌 공장은 모든 생산 시설이 연결된 ‘통구조’로 지어졌다. 태양광 소재인 잉곳을 생산하면 공장 안에 설치한 컨베이어벨트와 무인운반로봇(AGV)이 웨이퍼 공정으로 바로 옮기는 식이다. 관세를 내고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수입한 소재를 미국에서 조립하는 경쟁 업체보다 가격 경쟁력

    2. 2

      쿠팡 '99원 생리대' 이틀 만에 동났다

      쿠팡이 가격을 대폭 낮춰 지난 1일부터 판매한 이른바 '99원 생리대'가 이틀 만에 일시 품절됐다.2일 쿠팡 판매 페이지를 보면 쿠팡 자체브랜드(PB) 자회사 씨피엘비(CPLB)의 '루나미' 생리대 제품 중 '루나미 소프트 중형 18개입' 8∼24팩 제품이 가격 인하 이틀 만에 동났다.'루나미 소프트 대형 16개입' 역시 8∼24팩 모두 품절 상태다.앞서 쿠팡은 중형 생리대 가격을 개당 120∼130원에서 99원으로, 대형 생리대는 140∼150원대에서 105원으로 인하했다.쿠팡에 따르면 중대형 생리대가 통상 200∼300원에 판매되고 다른 유통사 PB 제품도 120원 수준에 판매되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국내 최저가 수준이다.전날부터 주문량이 상품별로 평소의 최대 50배까지 치솟으면서 약 50일치 재고에 해당하는 물량이 모두 소진된 것으로 알려졌다. 쿠팡은 "주문량이 평소보다 크게 늘면서 준비한 물량이 조기에 소진됐다"며 "빠른 재입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중형 18개입 4팩 제품은 아직 구매할 수 있는 상태다. 쿠팡이 '사재기' 방지를 위해 하루에 제품당 1개만 주문할 수 있도록 제한하면서 다량포장 제품에 주문이 집중된 것으로 보인다.앞서 이재명 대통령은 지난달 20일 국무회의에서 국내 생리대 가격이 해외보다 비싸다고 지적하며 기본적인 품질의 저가 생리대를 만들어 무상 공급하는 방안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시장이 고급화 제품 위주로 형성되면서 소비자 선택권이 제한된다는 취지였다.이 대통령의 언급 이후 유한킴벌리·LG유니참 등이 중저가 생리대 제품을 출시하겠다고 나서는 등 업계의 발 빠른 대응이 이어지고 있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

    3. 3

      교보생명, 설계사 자녀 해외연수 지원

      교보생명은 지난달 5일부터 17박 18일간 ‘우수 보험설계사(FP) 자녀 뉴질랜드 연수’(사진)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참가 학생들은 오클랜드 명문 사립학교에서 수준별 영어 수업과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2004년 업계 최초로 시작한 이 프로그램은 매년 여름에는 캐나다, 겨울에는 뉴질랜드에서 정례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참여 인원은 누적 3000명이 넘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