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www.kbstar.com)은 지난 15일 교육부, 서울시교육청, 한국문화예술 위원회, ㈜그레이프바인과 함께 이화여고 100주년 기념관 화암홀에서 청소년을 위한 진로멘토링 `꿈꾸는 대로` 시즌 3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2013년부터 진행해 온 청소년 진로멘토링 `꿈꾸는 대로`는 각 분야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청소년의 진로개발을 돕는 토크형 진로콘서트입니다.



올해 시즌 3에서는‘삼시세끼’나영석 PD를 시작으로 굿모닝팝스 진행자 이근철, 외식산업 선두 주자 성신제 대표, 비정상회담 출연자 알베르토 몬디, 뽀로로를 제작한 김일호 대표 등 글로벌 시대의 주역 5인의 멘토가 총 4회에 걸쳐 청소년들에게 직업과 진로 이야기를 전할 예정입니다.



지난 시즌 2에서는 방송PD 김진만, 야구감독 김성근, 산업디자이너 김영세, 사진작가 조선희, 건축가 김원철까지 각 분야별 대표 멘토가 청소년들에게 진로, 직업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이날 오프닝 행사에서 KB국민은행과 교육부는‘중학교 자유학기제 활성화와 청소년 진로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윤종규 KB국민은행장은“꿈을 향한 작은 노력의 조각들이 모여 큰 꿈을 이루게 한다”며 진로의 갈림길에서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꿈을 향한 도전을 지속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시즌 3의 첫 무대를 연 나영석 PD는 1박2일부터 삼시세끼, 신서유기 등 최고의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PD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공중파 TV에서 케이블 TV로, 또 인터넷 방송으로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며 겪은 이야기를 솔직하게 들려주었습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청소년 지원을 통해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청소년을 위한 진로멘토링 프로그램 외에도 경제 교육 봉사단 운영을 통해 연간 10만여명의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하는 등 학교 교육 활성화 및 창의적 인재 육성에 적극 동참하고 있습니다.


조연기자 y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용인 캣맘 용의자 10세 초등학생 "옷상에서 벽돌 던지면 어떻게 될까"
ㆍ라디오스타 김희정, 이민호-서강준-공명-김민서와 화기애애한 회식 인증샷
ㆍ`홍진영` 라디오에서 날씬한 몸매 비결 밝혀!!
ㆍ`전교조 명단` 공개한 전·현직 의원, 공개된 조합원에 `억대` 배상 판결…
ㆍ슈퍼맨 하차, 엄태웅 부녀 분량 줄더니…아니나 다를까 `하차통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