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솔제지, 3분기 실적 급증 전망-하이투자증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솔제지의 3분기 실적이 지난해 같은 기간대비 급증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하이투자증권은 한솔제지에 대해 3분기 실적이 환율 효과에 힘입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이와 함께 그룹 지배구조 변환 마무리 단계에서 한솔제지의 핵심 역할이 부각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한솔제지의 3분기 개별 매출은 3,410억원, 영업이익은 225억원이 될 것"이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8%, 235.8% 늘어난 실적"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이어 "실적 호전은 전체 매출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수출 부문에서 환율 상승 효과가 나타난 덕분"이라며 "인쇄용지와 특수지 가격 인상 반영으로 수익성이 개선된 것도 영향을 줬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한솔제지의 내년 실적은 매출 1조4,280억원, 영업이익 955억원으로 올해보다 각각 5.3%, 16.8%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이 연구원은 "올해 1월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한 한솔그룹이 2년 안에 지주회사 행위제한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며 "남은 건 자·손회사 등에 대한 일정 지분요건을 갖추는 것으로, 이 과정에서 한솔제지의 역할이 부각돼 기업가치에 우호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신용훈기자 syh@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메르스환자 퇴원 열흘 만에 재발…접촉자 ‘61명 격리’
    ㆍ자이언티 노 메이크 업 차트석권, 든든한 지지자 인맥이…샤이니 종현?
    ㆍ`홍진영` 라디오에서 날씬한 몸매 비결 밝혀!!
    ㆍ더폰 엄지원, `하늘이 주신 미모` 멤버다운 자태…`하미모`로 관객몰이?
    ㆍ이특-동해-은혁, ‘슈퍼주니어 스위스 다이어리’ 출간...“어떤 내용 담겼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속보] 반도체 수출 급증…11월 경상수지 '역대 최대'

      반도체 수출이 크게 확대되면서 지난해 11월 경상수지가 역대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 외국인투자자들은 국내 주식에서 채권으로 이동한 것으로 파악됐다.한국은행이 9일 발표한 국제수지 잠정 통계에 따르면 11월 경상수지는...

    2. 2

      美 무역적자, 2009년 이후 최저 수준으로 급감

      미국의 무역적자가 지난해 10월 2009년 이후 최저 수준으로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미국 상무부는 8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고율 관세로 인해 무역 흐름의 변동성이 커진 한 해를 보내는 가운데...

    3. 3

      "속 쓰리네요" 테슬라 사자마자 300만원 증발…차주들 분통 [모빌리티톡]

      "속이 쓰리네요."최근 한 온라인커뮤니티에는 이러한 내용의 한탄이 올라왔다. 테슬라 모델Y RWD 모델을 5299만원에 구입해 12월에 인도받았는데, 12월 말 테슬라가 같은 모델을 4999만원으로 전격 인하하면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