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반도체평택캠퍼스 및 미군기지 이전으로 평택권 인구 급증 전망

- KTX지제역, 복합쇼핑몰 등 기반시설 조성 예정







한동안 좀처럼 활기를 띄지 못하고 있던 경기도 평택 일대 분양시장이 숨가쁘게 들썩이고 있다.



3,928천㎡에 이르는 고덕 국제화 계획지구 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되고 있고 삼성전자평택사업장 유치, KTX지제역 개통, 주한미군기지 이전, 평택항만 등 다양한 개발호재들로 인해 향후 5년간 수십만명의 인구 유입이 예상되고 있는 상황이다.



가장 큰 호재는 역시 내년부터 가동이 시작될 예정인 삼성반도체평택캠퍼스이다. 축구경기장 400개 면적에 조성될 삼성반도체사업장은 자타공인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공장으로 건립되어 약 41조원의 생산유발과 15만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주한미군기지 시설들도 이전할 전망이다. 현재 경기도 의정부, 동두천 및 용산 일대에 주둔하고 있는 주한미군 병력의 75%에 해당 하는 2만8천여명이 올해 말부터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평택시 팽성읍 일대로 이전할 계획이다. 이로 인해 현재 약 3만여명인 팽성읍의 인구는 2020년까지 20만명 정도로 증가할 전망이다.



한편 창사이래 전국에 약 3만 5천여세대를 공급해 왔으며,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대상(2015년)`, `대한민국 친환경 아파트경영 대상(2014년)`, `살기 좋은 아파트 우수상(2013년)`, `대한민국 금탑산업훈장 대통령상(2009년) 수상 등의 성과를 이어온 ㈜제일건설은 오는 10월 원곡 도시개발구역에 제일 오투그란데가 선보일 예정이다.



원곡 제일 오투그란데는 지하 4층 ~ 최고 21층, 10개동, 전용면적 59 ㎡ 587세대, 77㎡ 210세대 등 총 797세대의 대 단지로 구성된다.



원곡 도시개발지역에 처음 시작하는 사업으로 인근지역을 대표하는 새로운 랜드마크 아파트로 주목 받게 될 것이라는 기대와 관심을 모으며 벌써부터 실수요자 및 투자수요자들 모두에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원곡 제일 오투그란데`는 행정 구역상 경기도 안성에 속하지만 생활권 자체는 평택 소사벌지구와 인접하여 평택생활권을 누리게 된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또한 앞서 말한 평택지역의 다양한 개발계획 및 호재들이 고스란히 적용된다는 부분 때문에 더욱더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점차 평택 일대에 입주할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 및 상업시설의 조성도 예정되어 있다. 용인 택지개발 예정지구 인근에는 신세계복합쇼핑몰이 들어설 예정이며 수서역(강남)으로부터 20여분대 거리인 KTX지제역도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교육여건적인 면에서는 단지 인근에 원곡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고 인접지역에 평택중학교, 비전중학교가 위치해 있는 등 평택 중학군으로 편성 되기 때문에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평택 ~ 제천 고속도로 송탄IC에 인접해 있으며, 이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삼성전자 산업단지 고덕IC(2017년 완공예정)까지 10분안에 충분히 닿을 수 있다. 또한 경부고속도로와도 바로 인접해 있어서 수원, 동탄, 천안 등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다.



제일건설 분양 관계자는 단지 바로 앞 남산으로 쾌적한 단지 여건과 송탄IC와 서안성 IC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광역 접근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평택 소사벌 및 안성 시내로의 이동이 편리하다는 장점, 산단 출근길이 한 발 가까운 직주근접형 아파트라는 점에서 실 수요자 및 투자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아 분양에 대한 문의전화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원곡 제일 오투그란데` 분양사무실은 031-655-7277 이다.


정한영기자 hyje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송종국, MBC해설위원 계속…박잎선과 이혼은 별개? "하차없다"
ㆍ`강남 칼부림` 칠성파 부두목, 6년만에 검거…주식 투자 손해에 그만
ㆍ 홍진영, "연예인들, 먹어도 안찌는 이유" 폭로
ㆍ전원주 재혼, “야성적인 남편에 반해‥내 눈이 어두웠다” 후회
ㆍ조인성, 스타일리스트에 차 선물…얼마나 벌길래? "억 소리 나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