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AI 9월에만 7건 발생…10월은 AI 발생가능성 더 크다? `비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AI 9월에만 7건 발생…10월은 AI 발생가능성 더 크다? `비상`



    농림축산식품부는 9월 한달간 AI 총 7건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지난 18일 전남 나주·강진 오리 농장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진 판정이 나온 이후 지금까지 광주·전남 지역에서 고병원성 AI 총 7건이 발생했다. AI 발생 현황을 보면 오리농장 3건(나주·강진·광주 광산), 전통시장 2건(광주 북구·담양), 중간상인 계류장 1건(강진), 식당 1건(담양) 등이다.



    AI 의심축이 나온 농장에 있는 닭과 오리 총 2만7082마리에 예방 차원에서 모두 살처분됐다.



    농식품부는 정확한 발생 원인을 조사 중이며 가끔 중개상인이 연결고리가 돼 중개상인 소유 계류장에 남아 있던 바이러스가 퍼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번 AI 바이러스는 올 6월에 나온 바이러스와 유사한 바이러스로 역학조사 결과 밝혀졌다.



    이준원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은 "AI 바이러스가 새롭게 외부에서 들어온 게 아니라 6월까지 있던 바이러스가 취약 농가 등을 어느 정도 순환하다가 이번에 AI가 추가 발생한 것"이라고 말했다.



    농식품부는 오는 10월부터 내년 5월까지를 특별방역대책기간으로 정했다. 30일 `AI·구제역 방역대책 상황실` 현판식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구제역은 지난 4월 28일 충남 홍성·보령에서 마지막으로 발생한 이후 아직 추가 발생이 없다. 다만 인근 중국 등에서 구제역이 지속적으로 발생해 방역에 소홀하면 언제든 재발할 우려가 크다.



    특별방역대책기간에 AI 상황실과 모든 지자체, 방역 기관·단체에 구제역 방역대책 상황실을 설치해 방역 대책을 펼친다. 전국 공항만 39개소에서도 특별점검반을 꾸려 위험 노선을 위주로 탑승객 휴대품 검사 등 국경 검역을 강화할 전망이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어머님은 내 며느리` 김혜리, 가슴노출 수영복 `헉`…숨막히는 볼륨감 `대박`
    ㆍAOA 설현-초아, 생방송 중 노출사고..의자 앉다 스커트 `후루룩`
    ㆍ 홍진영, "연예인들, 먹어도 안찌는 이유" 폭로
    ㆍ성추행 교사 2명 영장, 알고도 묵인한 교장은? `직무유기` …통쾌!
    ㆍ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 `원정도박`, 폭력조직 연루까지…자금 출처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되돌릴 수 없다" 경고에도…돈 벌려는 직장인 '결단' 내렸다 [세테크 꿀팁]

      퇴직연금 시장의 중심이 확정급여(DB)형에서 확정기여(DC)형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 기업이 운용 책임을 지는 구조에서 가입자가 직접 운용하는 구조로 전환되면서 퇴직연금의 성격이 달라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 2

      '신격호 장녀' 신영자 롯데재단 의장 별세

      롯데그룹 창업주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장녀인 신영자 롯데재단 의장이 21일 별세했다. 향년 85세다. 신 의장은 이날 오후 1시 지병으로 별세한 것으로 전해졌다. 빈소는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

    3. 3

      "명품인 줄 알았네"…요즘 백화점서 줄 서서 산다는 브랜드 [트렌드노트]

      지난 20일 오후 1시30분께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 3층. 스포츠웨어 브랜드 '온' 매장 앞에 설치된 웨이팅 기기 화면에는 '대기 19팀, 예상 대기시간 31분'이라는 안내 문구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