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격호 롯데 총괄 회장, 제2롯데월드 현장 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이 4개월만에 숙원 사업인 서울 송파구 제2롯데월드(롯데월드몰)와 롯데월드타워 공사현장을 방문했습니다.

    그룹 내에서 `형제의 난`이 벌어진 이후 신격호 총괄회장이 제2롯데월드를 방문한 건 처음입니다.

    30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이날 신격호 총괄회장은 오후 2시 30분께 제2롯데월드·롯데월드타워에 도착해 2시간 동안 롯데월드타워 공사 현장과 제2롯데월드 시설 일부를 둘러봤습니다.

    신격호 총괄회장은 주로 롯데월드타워 85층(호텔 객실부)에 머물며 노병용 롯데물산 대표이사의 안내를 받았습니다.

    당시 현장에 있던 관계자들은 신격호 총괄회장이 휠체어에 앉은 상태에서 주로 설명을 들었으나 때로 일어나 현장을 직접 걷기도 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신격호 총괄회장은 노병용 대표와 현장 직원들에게 공사 현황과 층별 용도 등에 대해 상당히 많은 질문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날 총괄회장의 갑작스러운 롯데월드타워 현장 방문에는 딸 신영자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이 동행했습니다.

    2010년 11월 제2롯데월드·롯데월드타워 착공 이후 신격호 총괄회장은 현장을 수시로 방문했고 지난 2013년 말 고관절 수술을 받고 8개월만에 현장 경영에 복귀한 곳도 바로 제2롯데월드와 롯데월드타워 공사 현장이었습니다.

    앞서 지난 4월에는 롯데월드타워가 완공되면 현재 소공동 롯데호텔에 있는 자신의 집무실을 롯데월드타워로 옮기겠다는 뜻도 밝힌 바 있습니다.


    이문현기자 mh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어머님은 내 며느리` 김혜리, 가슴노출 수영복 `헉`…숨막히는 볼륨감 `대박`
    ㆍAOA 설현-초아, 생방송 중 노출사고..의자 앉다 스커트 `후루룩`
    ㆍ 홍진영, "연예인들, 먹어도 안찌는 이유" 폭로
    ㆍ성추행 교사 2명 영장, 알고도 묵인한 교장은? `직무유기` …통쾌!
    ㆍ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 `원정도박`, 폭력조직 연루까지…자금 출처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中 천하였는데 분위기 돌변…반전 신호 켜진 삼성전자 제품

      중국 로보락에 1위 자리를 내준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반전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온라인상에서 생산된 로봇청소기 관련 정보 중 삼성전자가 언급된 정보량이 로보락을 넘어선 것이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2. 2

      정의선號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 적중…현대차 팰리세이드 최대 판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이 이어지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의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시장 상황에 맞춰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전동화 차량을 유연하게 생...

    3. 3

      "韓 조선·방산은 숨은 보석…美 주도 세계질서 속 역할 더 커질 것"

      “미국이 새로 짜는 세계 질서에서 한국은 정말 중요해질 겁니다.”월가의 유명 리서치 회사 스트래티거스의 니컬러스 본색 사장은 최근 미국 뉴욕 맨해튼 사무실에서 한국경제신문과 한 인터뷰에서 한국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