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테크노파크,고령친화산업발전 및 청년 창업지원 활성화 MOU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테크노파크(원장 김태경)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는 경성대학교 창업지원단, 부산광역시 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23일 경성대학교 강의동 10호관에서 고령친화산업발전 및 청년 창업지원, 노인복지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다.

    협약을 체결하는 세 기관은 앞으로 고령친화산업 관련 창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관련분야 연구개발 및 사업과제 공동추진, 시제품 제작 및 시험인증 등 창업자에 대한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성대는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창업기업이 만든 시제품으로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에서 시제품 시험인증 및 기업지원을 하고, 인증된 제품을 노인복지관을 통한 사용성평가 및 검증으로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 구조인 것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인해 각 기관간의 협력관계가 지속적으로 유지된다면, 고령친화 관련 선순환 구조의 산업생태계가 구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 체결기관인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는 급속한 고령화 사회의 진전으로 고령친화용품 수요의 급증에 맞춰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산업활성화를 위해 고령친화산업 발전 및 진흥에 필요한 제도의 조사·연구, 기반구축, 연구개발(R&D) 및 표준개발, 인력양성, 기업지원 등을 수행하는 곳이다.

    경성대 창업지원단은 바이오헬스분야에 특화된 창업관련 인프라 및 역량을 보유하여, 학생 및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기술창업 사업화를 지원한다.

    노인종합복지관협회는 노인의 교향·취미생활 및 사회참여활동 등에 대한 각종 정보와 서비스 제공, 질병예방, 재가 복지 등 노인의 복지증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부산시내 총 23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울대병원, 중증 소아 보호자 부담 덜었다…단기의료돌봄 현장 성과 확인

      보호자에게 장기간 간병 부담이 집중돼 왔던 중증 소아청소년 돌봄 영역에서, 보호자 없이도 환자가 안전한 의료적 돌봄을 받을 수 있는 모델이 현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서울대병원이 운영하는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이하...

    2. 2

      경찰 "김건희 특검 144건 인수…40여명 투입해 후속 수사"

      경찰이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한 민중기 특별검사팀으로부터 사건번호 기준 144건을 인수하고 40여명의 수사팀을 구성해 후속 수사에 착수했다.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찰 관계자는 이날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

    3. 3

      희소·중증난치질환, 의료비 부담 절반으로 단계적 인하한다

      정부가 고액 의료비가 드는 희소·중증난치질환 환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건강보험 본인 부담률을 10%에서 5%로 단계적으로 인하한다. 희소질환 치료제의 건보 적용에 걸리는 기간도 240일에서 100일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