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 ’청년희망펀드’에 20억 기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이 청년 일자리 해결을 위한 일명 ‘청년희망펀드’ 조성사업에 20억원을 기부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박현주 회장의 이번 기부는 청년 구직자와 비정규직 청년을 돕고 민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겠다는 취지에 공감하는 차원에서 결정됐습니다.



    특히 이번 기부는 미래에셋 회사차원이 아닌 박현주 회장 개인의 사재(私財)에서 출연됩니다.



    박현주 회장은 “청년 일자리 확충은 시급한 과제로 `청년희망펀드`에 대한 기부는 국가의 미래에 대한 투자라고 생각한다”며 “미력 하지만 한국의 청년들이 꿈을 키우고 행동하는 젊은이로 성장하는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습니다.



    박현주 회장은 평소 장학사업 등 한국의 젊은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10여년 이상 해외장학생 3317명, 국내장학생 2436명, 글로벌투자전문가 122명 등 5천명이 넘는 청년들을 지원했고, 2010년부터 5년 동안 약 168억원에 이르는 배당금을 전액 미래에셋박현주재단에 기부해 장학생 육성 및 사회복지 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김치형기자 c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현중 친자확인, 돌아가기엔 너무 멀어진 당신…과거모습보니
    ㆍ[화제의 동영상] 은솔 D컵 볼륨 `대박`‥"진정한 직캠의 여왕"
    ㆍ`홍진영` 과식하면 몸매 위해 다음날 `이것` 꼭 해…
    ㆍ김일곤 검거, 체포 후 혐의 인정…기초장애수당 66만원으로 도피자금
    ㆍ[화제의 동영상] 고래가 사람을 덥치는 일촉즉발의 상황‥"사람들은 어찌됐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쿠팡, '1인당 5만원' 보상한다더니 실혜택은 5000원…부글부글 [종합]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 대해 총 1조6850억원 규모의 보상안을 발표했지만, 실질적인 보상은 미미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쿠팡이 지급하는 5만원 상당의 이용권 대부분이 특정 서비스에 한정돼 있어 소비자가 체감할 ...

    2. 2

      생활폐기물 직매립 내년부터 금지…수도권 절반, 민간위탁 불가피

      내년 1월부터 생활폐기물 직매립이 전면 금지되는 가운데 수도권 기초지자체 절반 가량은 공공 소각시설 용량 부족으로 민간 위탁 처리가 불가피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지자체들은 기존 시설 활용만으로도 제도 시행이 가...

    3. 3

      대출 이자 깎아 원금 상환…신한銀 '선순환 포융금융' 가동

      신한은행이 개인사업자의 고금리 대출 이자를 깎고, 할인금액을 원금 상환에 쓰는 포용금융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신한금융그룹이 최근 신설한 생산적금융 추진단의 포용금융 분과에서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다.신한은행은 이 같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