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점상향식 지수 급반등세다. 단기추세를 이탈했다가 반등 중인데다, 이동평균선이 역배열로 전환된 상황이라 반등하면서도 진통이 예상된다. 즉, 단기 이평선부터 강력한 하향각도가 완화되면서 상승해야 하기 때문에 지그재그 N자형 반등이 예상된다.

지수는 추가상승이 나올 것으로 판단되고, 대신 저항선 돌파 후 숨고르기가 나올지, 아니면 1차 반등 저항선을 맞고 되밀려 20일선 지지를 체크하려고 할지는 좀더 지켜봐야 하는 대목이다.

어쨌든 외바닥이 아닌 5일 이평선 W패턴이 나오면서 추가상승의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는 바 종목별 매수전략이 유효하다고 하겠다. 하락리스크가 점차 줄어들게 되면 낙폭과대주 중심의 반등외에도 세력주의 종목별 랠리는 나오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지수가 반등이 나올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의 매수여부다. 특히 저항선을 뚫고 올라갈 것이냐의 여부는 외국인 매수이기 때문에 관찰이 필요할 것이다.
장 시작하자마자 장대양봉으로 튀어오를 초대형 이슈주
반등시 지수대비 수십배 빠르게 오를 종목, 무료방송 공개추천 중 >>

또한 유가가 일시 40불 이탈 후 저점을 확인하고 45달러로 회복한 상태다. 단기 골든크로스는 나왔지만 중장기 이평선 저항을 뚫고 안착하느냐의 여부도 주목해야 한다.

중국발 경기둔화 리스크는 원자재시장 약세로 이어질 것인바, 원자재 가격의 회복은 결국 중국을 비롯한 세계경기가 회복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는 요소기 때문에 동향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코스닥시장은 코스피시장과 주흐름은 같다고 생각하고 접근하면 될 것이다.
장 시작하자마자 장대양봉으로 튀어오를 초대형 이슈주
‘정원석대표’는 대학생시절부터 각종 투자대회 1위 및 상위권을 다수 차지했다. 주도주 눌림목 매수로 단기 수익을 챙기면서 저평가주 중기투자로 대박을 내는 스타일이다. 대표 추천주로 2014년 효성ITX 400%, 2015년 서울옥션 500%, 한미약품 400% 등이다.

‘15선생’은 지난 2000년에 대우증권, 한빛증권 투자대회 1위 제패, LG투자증권, 한화증권 투자대회 2위로 당시 증권사에서 개최한 실전투자대회를 휩쓸었다. 이후 증권사에서 실전트레이더로 활동하다 파생전문가로 전향했다.

투자대회 1위 전문가의 노하우! 무료추천주 받아보기! >>


◈ 무료방송 안내

- 무방기간 : 9월 7일(월) ~ 9월 11일(금) 장중 8:30~15시, 장마감 15시~

- 무방전문가 : 정원석대표, 15선생, 슈퍼찰리, 신의한수

- 방송시청 : 트리거스탁 (www.trigerstock.co.kr) 무료 회원가입 후 무료방송 클릭 입장하세요.


이슈종목 : 한국전자금융, 슈넬생명과학, 젬백스, 에이블씨엔씨, 한컴지엠디


한경닷컴의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