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디스플레이, 목표주가 14% 하향 조정"-하이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이투자증권은 LG디스플레이에 대해 디스플레이에 대한 수급 개선을 확신하기 어려운 시기라며 목표주가를 3만 원으로 기존보다 14% 하향 조정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정원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의 주가가 원자재 가격의 일시적인 반등으로 지난달 말 이후 19% 가량 상승했다"며 "그러나 아직 LCD TV 수요 회복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 주가 상승여력이 크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정 연구원은 "내년 중대현 LCD 공급 증가율이 올해보다 8% 늘어나는 점 역시 디스플레이 수급에 대한 부담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하이투자증권은 LG디스플레이의 3분기 매출액은 작년 같은기간보다 6% 늘어난 7조 원, 영업이익은 21% 감소한 3,760억 원으로 전망했습니다.



    정 연구원은 "주요 패널업체들이 일정 수준의 가동률을 확보하기 위해 가격 할인을 통한 출혈 경쟁에 나섰고, 주요 고객사의 재고 조정 영향으로 7월 출하 면적이 전월보다 17% 가량 감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정 연구원은 다만 "가파른 원·달러 환율 상승이 LG디스플레이 실적에는 우호적으로 작용해 우려보다는 양호한 실적이 가능하다"고 덧붙였습니다.


    김종학기자 j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통큰 베팅` MBK, 홈플러스 되파나?…투자금 회수 방법은
    ㆍ[카드뉴스] `지금 하고있는 SNS`‥당신이 죽은 뒤에는?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유희관과 열애 양수진, 홀터넥 비키니로 볼륨 강조 ‘아찔’
    ㆍ블랙넛, 과거 성매매 알선 관심?‥`pimp` 의미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기재부 '역사 속으로'…재경부·기획처로 재편

      기획재정부가 18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 재정경제부와 기획예산처 체제로 바뀐다. 구윤철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은 재정경제부 수장으로서 세제, 국제금융, 정책 수립 및 조정 기능을 담당한다. 임기근 현 기재부 ...

    2. 2

      韓수출 새 역사 썼지만…반도체 의존도 '사상 최대'

      사상 처음 7000억 달러를 돌파한 우리나라 수출에서 반도체가 차지하는 비중이 24%를 넘어서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1일 산업통상부에 따르면 2025년 수출액은 전년 대비 3.8% 증가한 7097억달러로 집계됐다...

    3. 3

      AI칩 주문 폭주…'패키징 외주' 늘리는 TSMC

      TSMC가 최근 고객사들이 주문한 최첨단 패키징 물량 일부를 대만 ASE, 미국 앰코(AMKOR) 등 ‘패키징·테스트 전문업체’(OSAT)로 넘기고 있다. 최첨단 패키징 라인이 꽉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