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더 깐깐하게, 좀더 똑똑하게"



저렴한 가격에 내 피부에 맞는 안전한 화장품을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 욕구가 증가하면서 `깐깐한` 소비자들의 `똑똑한` 화장품 소비를 돕는 뷰티 앱(APP, 어플리케이션) 이 주목 받고 있다.



화장품 리뷰와 메이크업 트렌드 등 뷰티 팁을 제공하는 `리뷰 앱`부터 화장품 브랜드의 세일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는 `세일 정보 앱`까지, 알아두면 좋은 무료 뷰티 앱을 한데 모아봤다.



# 솔직 후기와 뷰티 팁을 보고 싶다면?





`언니의 파우치`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화장품 리뷰 앱이다. 2014년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BEST 30 앱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광고 없는 솔직한 화장품 리뷰`를 메인 콘텐츠로 내세우며, 이밖에 유저들이 직접 작성하는 활용도 높은 뷰티 팁과 뷰티 관련 이벤트,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가입 단계에서 개인의 피부 타입, 나이, 선호 브랜드를 입력하도록 해 개인별 맞춤 뷰티 정보를 제공,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파우더룸`



대한민국 NO.1 뷰티 커뮤니티 카페 `파우더룸`이 선보인 화장품 리뷰 앱이다. 파우더룸 카페의 앱 버전으로 봐도 좋다. 매주 뷰티 브랜드의 신상품 무료 체험단을 모집하며, 리뷰를 공유할 수 있다. 인기 뷰티팁, 브랜드별 추천제품과 트렌드 역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 내가 사용하는 화장품의 성분 분석이 필요하다면?





`화해 - 화장품을 해석하다`



화장품 성분을 분석해주는 어플. 현재 100만 이상 다운로드 수를 기록할 만큼 인기를 얻고 있다. 화장품의 전성분을 낮은 위험도, 중간 위험도, 높은 위험도로 구분해 하나하나 표시해주며, 20가지 주의 성분과 알레르기 주의 성분의 함유 여부를 함께 알려준다. 화장품 리뷰도 볼 수 있는데, 모든 리뷰에는 나이, 피부타입, 피부고민이 적혀 있어 나와 비슷한 타입의 사람들이 쓴 리뷰만을 선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화장품멘토 - 화장품의 모든 것을 말하다



말 그대로 화장품의 모든 것을 담은 뷰티 앱이다. 피부과 전문의가 말하는 화장품&피부 이야기부터 각 브랜드의 국내 판매 제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것이 특징.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의 성분 분석을 요청할 경우 빠른 시일내로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



# 화장품 세일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보고 싶다면?





`써프라이즈`



`세일 정보를 알려주는 쇼핑 비서`를 표방한다. 화장품뿐 아니라 패션, 푸드 브랜드의 세일 정보까지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앱 다운로드 후 선호하는 브랜드를 등록시키면 끝. 해당 브랜드의 세일 정보가 있을 경우 알람으로 알려준다. 세일을 진행 중인 오프라인 매장의 전화번호와 위치까지 볼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화싸 - 화장품 싸다구`



화장품 브랜드의 할인 정보를 볼 수 있는 뷰티 앱이다. 입점 브랜드 화장품의 정상가, 최저가, 현재가를 알려주며 세일 상품과 이벤트 정보까지 제공한다. 특히 세일 패턴을 그래프로 제공한다는 점이 재미있다.


염보라기자 bora@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여성 가슴노출 허용하라" 뉴욕 대규모 시위··뭔 일이래?
ㆍ진짜 사나이 한채아, `D컵 볼륨+꿀벅지`로 男心 저격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진짜 사나이` 한채아vs한그루, `D컵 볼륨` 비키니 몸매 공개 `깜짝`
ㆍ이재명 성남시장, `청순매력` 백아연과 무슨 사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